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애 Sep 23. 2020

2020년 09월 23일

틀니

아침에 부엌으로 나와 물을 마시고 있었다. 아빠가 집에 쌀이 많아 떡을 만들까 하고 물어봐서 뒤돌아봤는데, 아빠 아랫니에 구멍이 숭숭 나있었다. 오랜만에 틀니를 뺀 아빠를 보니 낯설었다. 작년쯤 아빠는 틀니를 맞췄다. 윗니와 아랫니가 안 좋아서 치과에 갔다가 그날 바로 이를 빼고 제작했다. 생각을 조금 더 한다고 미뤘으면 좋았을 텐데 아빠는 발치한 게 충격이었는지 며칠 동안 내내 우울해했다. 그 뒤로 틀니를 거의 한 번도 빼지도 않았다. 관리도 제대로 안돼서 마모가 심할 텐데 잔소리를 해도 듣지 않았다. (나는 교정용 유지장치를 끼고 있는데 틀니와 유지장치 둘 다 치약이 아니라 전용 세정제로 닦아줘야 한다.) 아빠는 왜 오늘 틀니를 빼고 있었을까? 이따가 집에 가면 물어봐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2020년 09월 22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