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글아 로 Mar 02. 2021

일 년 미리 쓰는 미래 일력 -미움 관리하기

2022년 2월 2일 수요일

미움을 두고 나와버렸다.

일 년 미리 쓰는 미래 일력

미움 관리하기


내가 싫어하는 것들을 모두 모아 상자에 집어넣었다. 

보면 볼수록 미운 감정만 남는 것들이 가득 담긴 상자는 그 자체로 미움 덩어리였다.

두고 나왔다.

그 상자는 아주 컸는데 내가 상자에서 점점 멀어지니 그것이 작게 느껴졌다. 멀리서 보니 그 상자는 집같이 보였다. 나는 내 집이 더 작게 느껴지도록 멀리 더 멀리 떠났다.


미움은 멀어질수록 작아졌지만 깊어졌다. 내 마음 깊숙한 곳에 작디작은 미움을 숨기고 한참을 걷다가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는 텅 빈 작은 상자가 덩그러니 놓여있다. 나는 갈고 간 작은 미움을 바늘쌈지에 꽂았다. 내 남편과 내 아이가 나에게 몸을 비빈다.

나는 그냥 웃고 만다.


모든 슬픔과 불안 미운 감정은 좋아하는 상대로부터 나온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 년 미리 쓰는 미래 일력 - 복이 비처럼 내리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