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dame Kyu Jan 07. 2020

시작은, 비대칭적 데칼코마니

Artist’s wife

까만 피부의 아무개 사내였던 사내가,  
까만 피부의 예술가 훈남으로 변하던 요상한 순간...

12월 30일, 그 해의 마지막날을 겨우 하루 앞두고 무슨 새로운 인연을 기대한다고 우린 만났을까. 

너도 과거에 미대 오빠였을텐데, 나는 그 때 미대 오빠에게 갖던 환상이 있었다. 치명적인 매력 같은 거?

그런데 너는 땀을 뻘뻘 흘리며 밤낮 없이 공을 차고 다니는 동네 오빠 같았다. 게다가 내게 전혀 호감을 보이지 않던 첫인사. 훗날 내 빨간 눈썹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던 너의 진심에 나느 실망을 넘어 복수를 해주고 싶어, 여태 너의 외모를 비하하며 산다. 

그 후 몇 년간을, 같이, 여태, 지지고 볶으며 산다.

술상 앞에 모인 우리가 함께 있던 다른 일행들을 소외시키며 네 핸드폰에 코를 박고 열중할 수 있었던 순간. 네 작품 때문이었다. 

너는 지적이고 섬세했다. 서로 달라도 참 많이 다를 것 같던 우리가 묘하게 겹쳐진 순간...

우리의 시작은 네 작품처럼 비대칭적 데칼코마이 같지 않니? 

이전 03화 혼잡한감각(2/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