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그린 Apr 14. 2016

버리고 싶었어요...

손 끝으로 여는 작은 세상


우는 바다가 보고 싶었어요.


가슴 시리게 그대를 그리워하며 우는 걸

들키고 싶지 않아서,

나 대신 울어줄 푸른 빛 바다가 보고 싶었어요.


푸른 빛 바다가 바람에 부서져

하얗게 무너지는 걸 보고 싶었어요...


그대를 전부 흘려 보내지도 못한 채

가슴에 담아 품고.

이별의 무게가 잔인해

앞으로 한걸음도 떼지 못하고.

누군가를 원망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해 가슴만 쥐어뜯고.


이토록 한심한 나를 탓하지 아니할,

조용하게 몰아치는 바다가 그리웠어요.


바라보는 것만으로 이가 시린,

찬 바다가 보고 싶었어요.


아무런 답을 줄 수 없다는 걸 알아요,

내 스스로가 찾아야 한다는 것도.

머리가 찾아준 답이라도

가슴이 쉬이 받아줄 수 없으리라는 것도.


해서,

그저 맘 속에서 미친 듯 불어대는 그대라는 바람을

던져둘 곳이 필요했는 지도 모르겠어요.


꺼내서 던지고 싶었어요.


그럼, 깊은 바다가 날 대신해서

당신을 받아주고

미움을 삼켜주고

이별도 덮어주고

슬프면 울어주고

아프면 토해주고.


아무말도 하지 않고 그래줄 테니까.


그대라는 상처를 버리고 싶었어요.


그 순간,

바다를 향해 당신을 꺼내드는 순간,

깨달았어요.


당신을 버리면,

내 사랑도 사라지는 거구나.

그대와 함께했던 그 시간들 모두가,

아무것도 아니게 되어버리는 거구나.

상처가 아프다고 외면하면,

사랑도 외면하게 되는 거구나.


그래서 나는, 우리는,

아프고 슬프고

다 잃는 것처럼 보여도...

이별을 안고 가야 하는구나.

오래도록 앓아도,

견뎌야 하는구나.


...버릴 수가 없는 거로구나.


그렇기에 이별이라는 게,

이토록 잔인하게 아픈 거로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어쩔 수야 없었겠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