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Learn543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컴퍼니 Dec 10. 2021

나를 가꾸고 돋보이게 하는 삶

애슬레저에 열광하는 소비자들

자기 관리와 건강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요즘 운동과 여가를 결합한 애슬레저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많은 의류 브랜드가 사회적 거리두기, 소비 심리 위축 등의 영향으로 매출 감소를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애슬레저 브랜드들은 그 어느 때보다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룰루레몬


1인 가구 및 개인적 삶이 트렌드가 되고 재택 근무의 지속 등 자연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사람들은 건강과 웰빙,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예전에 비해 전반적으로 높아지게 되었고 이러한 관심이 편안한 생활감과 트레이닝복의 기능성, 아름다운 디자인을 겸비한 상품에 대한 수요로 이어진 것입니다.


운동을 의미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일상에서의 가벼운 휴식을 강조한 레저(leisure)의 합성어인 애슬레저는 스포츠 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건강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애슬레저 트렌드는 전문 운동 선수들 만의 품목으로 여겨졌던 스포츠웨어를 실내 스포츠웨어를 넘어서 대중적인 일상복까지 아우르는 범위로 확장시키며 그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등산복과 요가복의 구분이 모호해지고 골프룩과 라운지룩의 경계도 무너졌습니다. 글로벌 애슬레저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은 운동과 일상복은 물론 속옷 라인과 출근용 애슬레저 라인까지 그 범위를 확장시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애슬레저 시장의 성장은 하나의 패션 트렌드를 넘어 건강한 삶의 중요성과 웰빙에 대한 관심, 나를 위한 투자로 대변되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시사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애슬래저웨어 그리니치(Greenich)

골프/테니스와 같은 스포츠 카테고리에서도 애슬레저룩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골프웨어와 일상복의 구분이 허물어지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자신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멋을 지닌 애슬레저 웨어들은 해당 운동을 할 때만 입을 수 있을 법한 기존의 스포츠웨어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유튜브 체널 'Another Wave' 복싱 플레이리스트


높아진 애슬레저에 대한 관심으로 전통적인 애슬레저의 덕목인 퍼포먼스보다는 본인의 스타일과 감성을 날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애슬레저 브랜드와 제품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LAB543도 시장에서의 주 구매층인 2030의 트랜드 키워드는 ‘애슬레저’라고 판단, 애슬레저 컨텐츠채널 어나더웨이브(AnotherWave), 애슬레저웨어 그리니치(Greenich)를 런칭하는 등, 패션과 코스메틱, 건기식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에 부합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이끌고 있는 타깃의 구매성향을 철저히 분석하고 연구하여 ‘애슬레저’라는 컨셉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매출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와 수많은 유저들이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컨텐츠 채널까지 LAB543은 애슬레저 트랜드에서 존재감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Vegan, 취향이 아니라 지구를 살리는 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