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ink543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컴퍼니 Aug 12. 2022

LAB543은 이렇게 일합니다: 브랜드&프로덕트 편

잘 팔릴 수 밖에 없는 브랜드를 만든다

지우컴퍼니는 마켓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시장이 원하는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해냅니다. 


지우컴퍼니는 공구 시장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의 핵심이 '다이어트'에 있음을 파악해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포착해 낸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애슬레져웨어 'MUEVE' 출시했습니다.


뮤브(MUEVE)는 프랑스 최고급 원단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애슬레저 웨어로 세련되고 편안한 감성을 모두 추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동과 일상 활동에 모두 적합한 기능성 레깅스 위주의 제품으로 구성하여 일상과 운동의 경계 없이 찾게 되는 데일리 웨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뮤브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슬림텍 레깅스'는 세계 특허인 KOSMO SCIENCE 임상인증을 받은 프랑스의 프리미엄 원단 이마나(EMANA) 원단을 사용해 더욱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이마나 원단은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셀룰라이트 감소, 빠른 근육 회복, 피부의 콜라겐 합성 개선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특허를 받은 명품 원단입니다. 그 밖에도 원적외선 효능, 혈액 순환 개선, 노폐물 배출 등의 스마트한 기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우컴퍼니는 브랜드 런칭 후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은 곳을 공략하여 판매 채널을 매칭하고 '잘 팔리는' 마케팅을 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수요가 지닌 팔로워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셀러를 탐색하여 공동구매를 기획하였고 그 결과 공구 오픈 30분 만의 품절이라는 쾌거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지우컴퍼니는 이처럼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에 필요한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해냅니다. 그리고 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구축하며, 제품을 가장 필요로 하고 구매할 확률이 높은 소비자들을 분석해 내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뮤브(레깅스) 외에도 지우컴퍼니는 푸룻스킨(뷰티), 어나더스케쥴(뷰티), 주얼리 OEM을 진행중입니다. 이 외에도 건기식, 일반식품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애슬레저 트렌드를 타깃으로 '잘 팔릴 수 밖에 없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매칭해내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LAB543은 이렇게 일합니다: 뉴미디어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