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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꾸 Jun 04. 2019

YOMA Vol.11 오랜만이에요, 여러분!

요즘 마케터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Magazine Info.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 기획자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각각의 멤버가 매월 돌아가면서 매거진의 편집자가 되고,

마케팅과 기획 인사이트를 담아 월간으로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YOMA 매거진의 콘텐츠는 ...

1) 멤버들이 '개별 관심사'에 맞춰 작성한 콘텐츠들을 모아 큐레이션 하여 발행합니다.

2) 멤버들은 발행하는 콘텐츠 퀄리티에 전문적인 시선을 담고자 스스로와 약속을 합니다.

3) 콘텐츠를 작성하는 멤버 각각의 성장 및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함께 학습하는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4) 2030 사회초년생 마케터&기획자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노력합니다.




Editors says...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10번 째 매거진을 업로드한 뒤 벌써 4개월이나 지나서, 오늘은 새삼스레 인사를 드려봤습니다. 


1년의 삼분의 일에 해당하는 시간 동안 저희 멤버들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신 각자가 하고 있는 일에 조금씩 더 집중을 하고, 남는 시간에 조금씩 더 에너지를 충전했는데요. 글을 업로드하지는 않았지만, 가끔씩 브런치를 들락날락하기는 했습니다. YOMA 매거진에 좋아요나 공유, 조회수와 관련된 알림이 떠있지는 않은지, 살짝 기대하는 마음을 품으면서 말이에요.


그런데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았던 기간에도, YOMA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이 하나 둘 늘어나더라구요. 저희가 발행해온 콘텐츠에서 미세먼지만한 인사이트라도 얻으신 분들이 있었다는 뜻으로 해석해보며 뿌듯함을 만끽해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저희 콘텐츠를 기다리고 계셨던 분들이 있지는 않았을까, 있다면 너무 오랫동안 기다리게 만든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독'이라는 행위를 '나는 너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라는 뜻으로 해석해본다면, 79명의 구독자분들에게 다음 이야기를 너무 늦게 들려드린 것 같아서 죄송스런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푹 쉬면서 충전을 한 만큼, 앞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켜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YOMA의 11번째 매거진도 즐겁게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 라꾸 드림 -




Table of Contents




1.


70년 인생 자체가 콘텐츠,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요즘 ‘시니어’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젊은 사람들만 가능할 줄 알았던 1인 미디어 시장에 ‘실버 크리에이터’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들이 등장하게 된 계기와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yoonique/60





2.


책을 발행하고, 공간을 오픈했어요.


YOMA 모임을 통해 개인적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관심사 였던 '공간'에 대한 콘텐츠 제작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이런 과정은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개인적인 성과 소식들을 전합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passionsuit/19





3.


무신사는 어떻게 패션 이커머스의 왕좌에 올랐을까?


매년 폭풍성장을 일궈오며 온라인 편집샵 1위의 자리에 오른 무신사. 올해 목표 거래액은 무려 '1조 원'이라고 하는데요. 무신사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질주할 수 있는 원동력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자세히 들여다 보았습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laccus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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