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토로 Mar 24. 2021

출장과 휴가

샘플 3-7

어느 여름 월말에 휴가 잡혔다. 다른 일정들이 걸려있어서 미루고 미루다 여름이 끝나갈 즈음 정한 일정이었다.

휴가가 시작되기 전날 다른 지역으로 워크숍과 회의, 혹은 교육을 받으러 가게 되었다.

출장 날짜 하루 전(휴가 이틀 전)부터 샘플3은 계속해서 "내일부터 휴가니까"라고 말했다. 휴가라고 말할 때마다 아니라고 수십 번을 정정해줬다. 하지만 퇴근할 때까지 그는 "내일부터 휴가니까"라고 말했다.


아침에 시작해서 늦은 저녁에 끝나는 일정이었다. 단 1분도 내 휴가에 할애하지 않았다. 그런데 출장 당일 그에게 "오늘부터 휴가일 텐데 미안한데"라며 업무 연락이 왔다. 이제는 정정해줄 힘도 없었다.

나는 대체 누구랑 무슨 얘기를 한 것일까? 뭣 같다는 표현이 절로 나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