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감성 Mar 29. 2019

에스프레소 머신

일리 프란시스 7.1

드디어 2015년! 고민 끝에 일리 프란시스 7.1을 들였다! 집에서 언제든지 고소한 크레마가 살아있는 일리 에스프레소를 먹고 싶다는 소망이 이루어졌다. 머신을 보고 또 보고 계속 눈이 갔다. 레드를 주문해놓고 블랙이나 화이트를 할걸 고민했었으나 들이고 나니 역시 일리는 레드가 진리였음을 느꼈다. 레드 컬러는 포인트가 되고 활력을 주는 느낌이 들었다! 레드 안 했으면 후회할 뻔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자동 캡슐머신이나 추출 시간을 세팅하여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 세팅 정도에 따라 맛이 많이 달라진다.

샷잔에 에스프레소를 뽑아서 정확한 용량을 확인한다.
역시 일리! 신선한 향이 아름답다.
에스프레소 30ml
레귤러와 아메리카노

프란시스 7.1은 스팀 기능도 있어서 스팀밀크도 만들 수 있다. 스팀밀크로 카페 마끼아또를 만들어 보았다. 역시 남다르다! 하겐다즈 바닐라를 구입해서 아포가토를!!! 일리 매장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아포가토를 집에서 즐길 수 있음에 감격을 했다. 일리 머신과의 하루하루는 설렘이었다.


나의 커피 역사는
인스턴트 맥스웰하우스> 인스턴트 맥심> 인스턴트 테이스터스 초이스> 커피메이커 코스트코 원두> 칼리타 드립 허영만> 모카포트 브리타 1 인 2인 3인> 하리오 드립> 프렌치프레스> 돌체> 다시 믹스 연아 커피> 네스카페 끄레마> 일리


giannini 데미타세잔

나는 일리 캡슐 중 블랙을 제일 좋아한다. 그 진하고 깊은 고소함이 일품이다. 그런데 그것도 맛에 구멍이 있다. 캡슐커피도 제조일자가 빠른 것은 고소한데 캡슐 제조일자가 오래되면 그냥 똑같은 쓴 커피일 뿐!


유럽 최초로 커피를 받아들인 곳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이다. 카페에서 철학 문학 경제 예술의 다양한 문화가 꽃피우기 시작했다.


이전 16화 홈 에스프레소 4: 레시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