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감성 Jun 29. 2023

우리는 왜 사랑을 꿈꿀까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그로 인해 탄생하는
나의 분인을 사랑한다는 것이다.

히라노 게이치로
'나란 무엇인가' 중에서



사랑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보고 싶은 것

계속 보고 싶은 것

함께 하는 기간이 더 길었으면 하는 것

사랑하는 이를 위해서라면 내가 더 움직이게 되는 것

더 좋은 것을 주고 싶은 것

기쁘게 해주고 싶은 것

내가 걱정을 덜어주고 싶은 것

맛있는 것을 먹을 보면 함께 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것

좋을 것을 보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기쁜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알리고 싶은...

슬픈 일이 생기면 내색을 하고 싶지 않은...


왜 이런  생각들이 드는 것일까?

사랑하니까?

사랑이 뭔데?

왜?


사랑 때문에

하루는 설레기도 하고

하루는 웃기도 하고

하루는 아프기도 하고

하루는 무너지기도 한다


이 사람 없이는

못 살겠구나 싶기도 하고

이 사람 때문에

내가 죽을지도 모르겠다 싶기도 한다.


사랑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


사랑하는 사람의

웃는 모습을 보면

누가 더 좋을까?


사랑하는 사랑이

슬퍼하면

누가 더 슬플까?


그 사람을 기쁘게 해 줄 수 있고

그 기뻐하는 모습에서 행복이 느껴지고

그와 함께 있어 나의 존재가 의미 있게 느껴지고

그래서 오늘 하루도 잘 살아볼까?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아닐까?


함께 있으면

내가 

나를 

더 사랑하게 만들어주는 사람

내가 온전하게 살 수 있게 해주는 사람


그래서

우리는

살아 있는 동안

 사랑을 찾아다니는지도 모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멍 한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