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운 Feb 15. 2024

잔소리 볼륨을 줄여요(2024)

[이 책의 감상 포인트]

✨Point1. 잔소리... 대리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하. 이게 좋은 건지 모르겠지만요. 내가 한 건 잔소리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엄마가, 선생님이, 학교 친구가 잔소리를 퍼부어댑니다. 

❗️이런 수많은 잔소리를 읽으면서... 아 내가 한 잔소리를 듣는 누군가는 괴로웠겠구나 생각해 보세요.❗️

혹은, 우리 엄마 잔소리는 이정도면 약과지~ 하는 생각이 드는 효과가 있을지도?


✨️Point2. 잔소리 라디오가 있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 것 같으세요? 책을 읽기 전까지 마음껏 상상해도 좋습니다! 잔소리 라디오를 손에 넣고 나서 주인공 민준이가 겪게 되는 일들이 아주 재밌어요



✨️Point3. 인과응보! 잔소리 라디오의 좋은 점이 있으면 당연히 나쁜 점도 있겠죠? 계속 욕심을 부리던 민준이에게 어마무시한 일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그 해결법도 다소 판타지스러워서 재밌어요.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민준이가 그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그동안 주변인들이 해줬던 잔소리들이 길잡이가 되어준답니다. ❗️쓸모없는 잔소리는 없어요, 그 전달 방법이 잘못되었을 뿐!❗️



[추천 대상]

✅️ 주변인들의 잔소리가 너무 듣기 싫은 어린이

✅️ 항상 잔소리를 해대는 어른들

✅️ 판타지적 요소가 들어간 동화를 좋아하는 사람



[책 속 한 줄]

p.24

나는 약간 억울하다. 내가 장난을 좀 잘 치기는 하고(우리 엄마 말로는 밥 먹고 장난칠 생각만 한다지만), 간혹 엉뚱한 짓을 하거나(선생님 말로는 교사 인생 중에서 내가 최고라고), 친구들을 잘 놀리기는 하지만 말이다(유나 말로는 너무 심하다고).


p.29

"우리 행성에서는 절대 선물을 받기만 하면 안 돼. 특히 누군가 가장 아끼는 물건을 선물로 받았을 때는 말이야."


p.33

⚠️경고

이 제품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삶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타 선생과 우주(202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