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윤맘 Dec 01. 2021

찰나의 즐거움, 찰나의 기록

깔깔 웃게 하는 너의 말, 몸짓, 표정의 마법


"엄마도 젤리 하나만 줘"

"(젤리 뜯은 비닐을 주며) 안돼, 엄마는 이거나 버려"

"뭐라고? 하하하하 너 그런 말도 할 줄 알아? 다 컸네 너무 웃기다"


찰나다. 아이가 커가는 순간은.

언제 커서 나에게 저런 말을 할까.

웃기다며 깔깔 거리며 웃었지만 이내 가슴에 찡한 진동이 느껴진다.


요즘 첫째와 대화하는 게 큰 즐거움이자 기쁨이고 감동이다. 더 알고 싶고 더 듣고 싶어서

어린이집을 다녀온 아이에게 이것저것 묻는 게 많아진다.


기분 좋은 날은 조잘조잘 재잘재잘 이러쿵저러쿵 다 이야기해주는데 그렇지 않은 날에는 별 반응이 없다.


참새 마냥 작은 입에서 생각지도 못한 단어나 표현이 툭 하고 나올 때면 그 목소리나 표정을  터지지 않는 풍선에 담아서 보관하며 지칠 때나 힘들 때 들여다보고 싶다.


예를 들어,

-엄마, 오늘 왜 구름이 나를 따라오지? 구름도 어린이집에 가고 싶나?

-엄마 아빠 방귀 냄새가 너무 지독해. 이제 응가 나오는 거 아니야? 어쩌지, 아빠는 기저귀도 안 하잖아

-엄마 사랑해 알라뷰

-산타할아버지 눈이 내렸으면 좋겠어요

-어깨 아파? 나랑 00이 안아주지 마 00아 울지 마 엄마 힘들어



활자로 담기엔 부족하기만 한

행복하고 기특한 순간이다.


자식은 어릴 때 평생 효도를 다 한다고 하던데

그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알겠다.

품 안의 자식이라는 말도 알겠다.


내 곁에 있을 때

아직은 나의 곁이 필요할 때

많이 안아주고 많이 표현하고 많이 들어줘야지,


순간 또한 지나고 나면

찰나일 테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고

찰나의 시간을 곱게 소중하게 써야지


2021. 12. 1

이전 16화 대학병원을 간다는 건 가슴을 쓸어내리는 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