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와탭랩스에서 5대 무료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을 2월 1일부터 제공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보관 기간은 하루로 제한됩니다.
와탭 서버 모니터링 바로가기
와탭랩스는 2015년부터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는 최근 3년동안 10배 이상 성장하였습니다. 이는 많은 고객분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환경에서 와탭랩스는 국내 최대 IT 모니터링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와탭랩스는 IT 서비스를 관리하는 개발자와 운영자들이 IT 서비스를 더 쉽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많은 기업들이 와탭랩스의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여 자사의 IT 서비스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중소기업의 전산실 담당자분들은 IT 개발과 운영이라는 이중고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IT가 핵심 자산이 아닌 기업의 경우 모니터링 서비스에 비용을 추가하는 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오픈 소스를 사용하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도 시간과 물리 장비 구매라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이에 5대 정도의 서버를 가지고 있는 소규모 기업의 IT 종사자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료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와탭랩스에서 5대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아래와 같은 일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가 다운되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cpu, memory, disk등의 부하가 일정 사용률 이상 지속적으로 올라갈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의 사용률이 일정 사용률 이상 올라갈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에서는 데이터가 누적되지 않기 때문에 서버의 사용률 분석을 할 수는 없지만 5대 이하의 소규모 서버를 관리하는데에는 충분한 기능이 제공되어 집니다.
와탭랩스에서는 작년부터 10개의 URL까지 URL 모니터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URL 모니터링을 사용하시면 자사의 홈페이지의 건강 상태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에러 코드가 발생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연결 속도가 느릴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URL 모니터링 서비스는 기획 단계에서 부터 IT 서비스 종사자들이 쉽게 자사의 웹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서비스 입니다. 10개의 URL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소규모 사이트라면 자사 홈페이지의 건강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T 운영자나 개발자 분들에게 와탭의 서비스가 도움이 된다면 그것 또한 좋은 마케팅이 될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광고비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고객에게 어느정도 이익이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이 좋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물론 무료라고 방심할 생각은 없습니다. 유료로 사용하는 것 만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될거라 생각합니다. 만일 모니터링 서비스를 사용하시고 사용기를 남겨주신다면 아마 우리는 너무 행복할 것입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