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코끼리 이정아 Nov 28. 2022

자식이 주는 최고의 생일 선물

남편과 나는 생일이 하루 차이이다. 인상이 닮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고, 생일도 붙어있다 보니 괜히 더 연분인가 싶기도 하다. 여하튼 올해도 11월의 어느 이틀, 우리의 생일날이 되었다.


딸들이 우리를 불러냈다.

인도, 미국, 그리고 한국에서 각각 흩어져 살았던 넷이 서울에서 함께 살게 된 이후로 딸들은 하루 차이인 엄마, 아빠 생일 즈음의 한 날을 정해서 근사한 식당에 우리를 앉히곤 했다. 선물도 안겼다.

그런데 올해는 느닷없이 쇼핑몰에 불러내었다. 함께 고 필요한 것이 있으면 같이 쇼핑을 하자고 했다.


"선물은 필요 없어. 같이 밥 먹고 얼굴 본 걸로 선물이야." 그 말이 진심인데 딸들은 엄마, 아빠의 마음을 그대로 이해하지 못할지도 모를 일이다.


오피스텔 월세와 생활비와 거기에 저축까지 하고 나면 여유가 있을까 싶어서, 그 코 묻은 자식 돈을 자꾸 쓰게 하고 싶지 않아서 중저가 매장에서 장갑 하나씩을 골랐다. 걷기 운동 때 편하게 낄 장갑이 마침 필요하기도 했다.


무것도 필요 없다고 하면 딸들이 또 서운하다 할까 봐 자식 마음 챙기는 일이 먼저가 되었다. 괜찮은 브랜드에서 고르라는 딸들의 말을 안 들은 것도 자식 호주머니 생각을 먼저 해서이다.


어느새 머리가 커서 독립을 하고, 같은 서울에서 각자 살고 있는 딸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얼굴 보기가 힘들어졌다. 그래서 이제는 자식 얼굴 보는 일이 큰 선물이 되었다. 그 자식이 별 탈없이 '안녕' 잘 살아주는 일이 무엇보다 좋은 선물이 되었다.


딸들의 독립 이후 처음 맞은 우리의 생일, 어느 해보다 좋은 선물을 받았다. 내년에도, 후 내년에도, 그 이후에도 잘 살고 있는 딸들 얼굴만 보여주면 다른 선물은 필요 없을 것 같다. '안녕'히 잘 지내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는 짝사랑 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