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elawadee Jun 04. 2018

각자의 입장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A와 B가 있다.

나는 둘을 모두 알고 있다.

A에게 B를 소개시켜 준 사람이 바로 나다.


A의 소개로 B는 A의 지인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다.


A의 입장

“B가 생각보다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더라고요.

마침 제가 아는 분이 사람을 찾고 있길래 B를 소개했어요.

그런데 B가 고맙다는 말한마디가 없네요. 원래 그런 사람인가요?”


B의 입장

“A가 아는 분 회사에 사람이 필요한데 저한테 지원해보라더군요.

그동안 많이 도와주신 분의 부탁이라 거절하기도 애매해서 일단 간다고 했어요.”


감사를 기대한 A

거절을 못했다는 B


이런게 각자의 입장이라는 거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가치소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