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elawadee Apr 11. 2020

마음은 시공을 초월할 수 있을까

나와 우리가 알고 있는 것

나는 알고 있지.

내가 손들어도 너는 올 수 없고

내가 붙잡아도 너는 가야 한다는 것.


너는 알고 있지.

내가 손들지 않을 것을,

내가 붙잡지 않을 것도.


우리는 알고 있지.

마음은 마음일뿐

시간을 넘을 수도,

공간을 넘을 수도

상황을 이길 수도 없다.


우리는 알고 있지.

서로에게 바라는 것이 없고

서로에게 해 줄 수 있는 것도 없다.

그래서

아무 것도 될 수 없지만

그래서

평생 갈 수 있지.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비록 비주류의 삶일지라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