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e sun 리선 Nov 08. 2023

두 번째 서른, 그림인생

3) 그림과 나의 일상






아이패드를 구입한 이후, 매일 한 장의 그림을 그려 SNS 피드에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웃들의 좋아요와 반응에 감격하여, 하루도 빠지지 않고 그림을 그리고는 어떤 그림이든 올리기를 계속했습니다. 퐁시리 시리즈를 그렸고, 말씀카드를 공유하며 유화 그림부터 크로키까지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중구난방 하게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뒤늦게 알게 된 것은 피드에 그림을 올릴 때도 한 가지 주제와 그림의 특성을 일관성 있게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때그때 내가 그리고 싶은 것을 그려 올렸습니다. 

아직도 나는 나만의 그림 스타일과 색감을 찾는 것에 고민 중이며, 이것은 계속해서 연구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는 과제입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한 디지털 그림은 훌륭한 도구이지만, 그림의 무게감과 깊이감을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유화 그림을 보면 그림에 대한 내공이 더 깊게 느껴집니다. 작가의 공들인 흔적과 경력이 그림에 녹아 있어서, 그림 속 작가의 역량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림을 볼 때 더 많이 알고, 느끼게 되었으며, 그래서 조급함을 버리고 매일 기쁨을 느끼며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만족하자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마음먹고 나니 그림 그리는 작업이 즐거워졌습니다. 

나의 손끝에서 그림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뿌듯해지는 순간입니다.



이전 02화 두 번째 서른, 그림인생:그림 초년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