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유한잔 Dec 13. 2023

행복의 조건

나는 나만의 행복의 조건을 채우며 매일을 살아간다


어둠이 내리고 하늘에 별이 떠올랐을 때

나는 행복을 발견했다


맑은 공기와 함께하는 조용한 밤

얼마나 아름다운 풍경인지 깨닫게 되었다.


행복은 작은 것에서 찾아진다고 했지만

그 작은 것이 참으로 크고 소중한 순간이었다


가족과 함께한 따뜻한 대화

친구와 나눈 소소한 웃음소리


행복은 어디에나 숨어있다

때로는 자연의 속삭임에서 때로는 사름들과의 소통에서


평온한 바다와 달콤한 바람

이 순간이 지나가도 기억 속에 남을 특별한 순간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

돈이나 명예가 아니라 마음으로 느끼는 순간이다


하루의 끝에 고요한 시간을 가졌을 때

그곳에서 나는 행복을 발견했다


나 자신을 받아들이고 주변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행복은 나와 함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행복의 조건은 다양하다

하지만 그 중심에는 마음의 여유와 소중한 사람들이 있다


행복은 우리가 주는 것에서 비롯된다

사랑과 관용으로 가득한 순간이 행복의 시작이다


행복의 조건은 삶의 곳곳에 흩어져 있다

우리는 그것을 찾아가며 더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언제나 매력적인 사람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