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nji Jun 26. 2018

일상의 즐거움

요즘에는 하루하루가 매우 행복하다. 특별히 새로운 것도 없는 일상인데, 매일같이 반복되는 루틴 속에서 느껴지는 만족감과 기쁨이 매우 크다. 


나는 늘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는 몽상가적 심보를 가지고 있어서, 인생의 대부분을 내가 가지고 있는 건 늘 별로처럼 느껴졌던 시간들과 싸워야했다. 시간을 쓰는 것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아무일 없는 날은 아무일 없어서 자괴감이 들었고, 약속이 있는 날은 피곤해서 힘들었고, 운동을 한 날은 운동 말고는 아무것도 못한 것 같아서 괴로웠고, 일이 많은 날은 일 때문에 녹초가 되어서 힘들었다. 단 하루도 그 날의 수고를 온전히 즐기고 감사하지 못했던 나는 늘 뭔가가 아쉬웠고 갈급했다. 


그러던 내가 요즘은 아무일 없는 날은 여유로워서 감사하고, 운동을 한 날은 몸을 돌볼 수 있음에 감사하고, 약속이 있는 날은 누군가를 만나 시간을 공유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야근을 해야하는 날은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 있음에 감사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약속이 있는날 운동하는 날을 부러워 하지도 않고, 운동하는 날 아무일 없는 날을 부러워하지도 않는다. 그 날 나에게 주어진 일만이 나에게는 의미있는 일이고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그 어느때보다 더 명로하게 느끼고 실천하고 있다. 


이렇게 나의 마음가짐에 변하게 된 데에는 최근에 꾸준히 수련하고 있는 요가와 최근에 읽은 에크하르트 톨레의 다시 삶으로 떠오르기 란 책의 영향이 크다. 이 두 가지를 통해 진정으로 인생에서 의미 있는 것은 나의 에고를 내려놓고 참나를 발견하는 것이란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그 어느 꼬리표를 붙여도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내가 있다는 것과 결국 존재하는 것은 현재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니, 내게 주어진 그 모든 순간들을 있는 그대로 현실에서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된다. 


일상의 즐거움을 만킥하고 있는 요즘. 참 감사하다. 



작가의 이전글 아침의 명상과 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