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근 Oct 07. 2021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한 이유

매일 똑같은 시간에 밥을 먹고, 일을 하고, 잠자리에 든다고 생각하면 지루하단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그러나 규칙적인 생활은 기대이상으로 매우 중요하다. 변수를 줄이고 시간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내가 하고 싶은 것 혹은 해야할 것이 있을때 시간을 할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혹은 세워둔 계획을 실천하고 싶다면 시간은 필수다. 그런데 생활이 불규칙하면 시간을 내는게 보통 어려운게 아니다. 만약 매일저녁 1시간씩 영어공부를 하겠다고 다짐했을때도 저녁마다 누구를 만나거나 일이 많아 미루게 되면 밀린일처럼 하다가 결국 포기하게 된다.


또한 시간을 통제한다는 기분 역시 중요하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자꾸 유행하는 것도 본질은 바로 통제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오롯이 내것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 그것도 매일 가질 수 있다면 '나에게 유익한 것을 해볼까?'라는 생각으로 이어지며 좋은 행동으로 이어지기 쉽다. 그러나 매일 시간에 쫓겨 살게 되거나 불규칙한 일상을 보내면 이런 생각조차 할 여유가 없어진다.


대부분 사람은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걸 원하고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빈번히 실패하는 이유는 여러이유가 있겠지만 그중엔 시간을 할당하지 못해서기도 하다. 그만큼 시간을 통제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특정시간을 비워두는 것이다.


규칙적인 활동이 지루해보일지 몰라도 매일 같은 시간을 스스로에게 투자하면서 원하는 것을 이뤄가는 과정이라면 더 즐겁기도 하다. 그러나 불완전한 상태에선 대응하기에도 벅차다. 성장하고 싶다면, 그리고 무언가를 준비하고 싶다면 우선 변수를 하나씩 줄여나가는게 어떨까? 규칙적인 활동이 가장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brunch.co.kr/@lemontia/587

https://brunch.co.kr/@lemontia/461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보다 성공을 할 수밖에 없는 태도가 중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