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라이세이 Sep 08. 2020

취업중미생 - 8. 삼성전자 ‘채용’


현시점에 포털사이트에 ‘삼성전자 채용’이라고 검색해보았다.


#취업준비생 #취준생 #취업중미생 #미생 #채용 #취업 #공고 #삼성 #삼성전자 #퀼컴 #IBM #엔비디아 #하반기 #파운드리 #반도체 #스냅드래곤 #주식 #주가 #증권 #TSMC


1. [단독] 삼성 파운드리, 퀼컴 ‘스냅드래곤4’ 수주... 고객, 수익 증가 ‘청신호’


첫 스냅드래곤 4시리즈 5G폰은 샤오미가 출시한다. 현재 알려진 구매자는 오포 모토로라 등이다.
5G폰 확산 속도를 감안하면 삼성전자 등 대부분 업체가 내년 스냅드래곤 4시리즈를 채용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에서 ‘스냅드래곤 4’를 수주한 것과 관련된 기사이다. 5G 휴대폰 시장에서 퀼컴이 내놓은 4번째 제품군이며, 중저가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한다. 2021년 상용화 예정이다. 이때를 대비하며 퀼컴은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에 생산을 맡겼다는 것이다. IBM 엔비디아 수주에 이은 연이은 호재다. 계속해서 언급 중인 ‘파운드리’는 ‘반도체 위탁생산’ 정도로 이해할 수 있겠다. 최근 증권 시장의 악재 속에서도 이 소식 덕에 삼성전자의 주가가 반짝 상승하였다. 이런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은 TSMC와 삼성전자의 양강 구도가 될 것이다. 두 회사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자.




2. 하반기 삼성 채용 시작... 비대면으로 입사 ‘꿀팁’ 전한다

삼성그룹의 채용이 시작된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상반기에 기업들은 마땅한 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면, 이번 하반기 채용시장은 한 번 겪어본 사태를 기업들이 어떻게 유연하게 넘길 것인지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언택트’, 일상에서도 그렇고 채용시장에서도 ‘언택트’의 인기가 이어진다. 채용 준비부터 실제 채용까지 언택트 방식 위주로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14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고, 10-11월 중에 ‘천하제일 인적성 시험’인 GSAT이 펼쳐진다. 본인은 삼성 계열에 원서를 쓴 적은 없으나 사기업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든 ‘삼성’, ‘삼성전자’를 준비 떠올려 볼 것이다. 원서를 쓰진 않았으나 인적성 시험 대비를 해커스 GSAT 문제집(일명 ‘파랑이’)를 기본서로 공부하였다. 인적성 시험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취준생이라면, 특정 기업을 지망하는 상태가 아니라 전반적인 정보를 알고 싶다면 삼성 인적성 문제집으로 준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어쨌든 삼성을 기점으로 여러 기업들이 한꺼번에 채용공고가 뜰 것이다. 가장 첫 시작이 1 티어 대기업들의 채용이 몰리면서 취준생들은 멘붕에 빠질 것이다. 나 역시 잘 쓰지도 못하는 자기소개서(처음 쓸 때) 때문에 며칠 밤을 새웠지만 결론은 그다지 좋지 못했다. 겨우겨우 여러 기업 중에서 1-2곳을 지원했을 뿐이고, 그마저도 영 상태가 좋지 않은 자기소개서였다. 이후에 자기소개서 작성이 익숙해지고 요령을 알게 되면서 총알(지원 회사)도 많이 확보하였고 합격률도 높아졌지만 처음엔 어쩔 수 없이 쓴 맛을 보게 될 것이다. 이 문턱을 넘기는 사람들은 아마 그 이전부터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일터.


지금에서로 우리 준비해서, 취준생에서 취중생(취업중미생=회사원)으로 점프해보도록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취업중미생 - 7. 9월 1주 돌아보기(경제신문읽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