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라이세이 Nov 22. 2020

산멍을 때리는 시간

산을 타고 시간을 보낸지는 몇 년 만이다. 혼자였다면 이마저도 더 시간이 지나서야 산을 탔을 것이다. 어찌저찌 모인 사람들과 함께였으니 가능했다. 오늘 다녀온 산은 인왕산이었다.

어제는 넷플릭스에서 '불멍'을 검색해두고 불멍을 때렸다면 오늘은 산 위에서 산멍을 때렸다.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기분. 모니터가 아닌 자연 그대로를 보는 기분. 시원한 바람을 그대로 맞는 기분. 비가 온 뒤라 날씨가 마냥 좋지는 않았지만 차분히 가라앉은 그 느낌은 나쁘지 않았다.

대부분의 차려입은 등산객 아저씨, 아주머니 사이에서 등산복보다는 운동복에 가까운 차림이었다. 그래도 부담스럽지 않은 산을 선택했으니 무리 없이 오를 수 있었다. 그 차림 위에 마스크. 마스크와 상의에 땀이 차오르긴 하였다.

집에만 있었다면 자고, 먹고, 자고, 자고의 반복이었을 테다. 그게 아닌 일요일이라 기뻤다. 산행을 마치고 돌아와 씻고 낮잠을 잔 것을 같긴 하지만 말이다. 낮잠 후 이 시간에 일어났으니 아마 조금 늦게서야 밤잠에 들 수 있을 것이다. 그런 기념으로 쓰는 포스팅이랄까.

생각해보면 중학생 때는 등산부를 하며 부산의 몇몇 산을, 고등학생 때는 역사탐방으로 백두산을, 대학생 때는 친구들과 북한산을 오르거나 엄홍길 대장님과 함께 대장정을 떠나는 등 산과 관련된 활동을 줄곧 해왔다. 군대를 가야 할 시기에는 산악구조대를 검색해보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그 이후엔 산을 향하지 않았으니 산 사람이라 하긴 어렵다. 등산복 바지도 없는 상태이니 말 다 했지 뭐.

올라가는 길과 내려오는 길을 다르게 하였는데 올라갈 때의 경복궁 코스와 내려올 때의 홍제동 코스가 사뭇 달랐다. 땀이 맺히던 등산 코스와 달리 하산 코스는 바람에 땀이 식어가는 코스랄까. 그 코스를 타고 홍제동을 크게 한 바퀴 돌았다. 하산하여 점심까지 맛있게 먹고 일행과 헤어졌다. 합치면 3-4시간을 보낸 산행이었다. 그 시간이 걷고, 바람 쐬고, 이야기하는 것으로 가득했다. 오래간만에 유의미한 일요일의 시간이었다. 눈치 없는 평발이 다리의 저림과 극도의 피로감을 몰고 오는 것은 논외로 하고서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 복제 시대의 모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