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암사자 Nov 16. 2020

홈베이킹 '오븐'을 살 때 고려한 것들

#홈베이킹 #오븐


오늘은 제가 거금을 썼습니다. 홈베이킹 할 때 쓸 오븐을 샀거든요!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고려한 요소들이 있어요.



1) 내가 집에서 베이킹을 진짜 할 인간인가?


     원래의 저라면 할 인간이 아니죠. 그런데 제가 베이킹 원데이클래스를 두 번 정도 들으면서 #빵 만들기에 흥미가 많이 생겼어요. 제 #만성 귀차니즘을 상쇄할 만큼요. 그리고 최근에 오븐과 넓은 식탁을 놓을 수 있는 집으로 이사를 한 것도 한 몫 했죠. 흥미가 있어도 오븐과 넓은 식탁을 놓을 수 없는 좁은 집이라면 포기했을 텐데 빵에 대한 열정에 환경도 받쳐주니 '나도 집에서 베이킹을 할 인간이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2) 베이킹을 왜 하는데? 빵 만들어서 뭐하게?


     홈베이킹을 통해서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한 계획은 꽤나 구체적이예요. 일단, 저는 나중에 #베이커리 카페를 운영하고 싶은 꿈이 있어요. 물론 제가 직접 만든 빵을 팔 건 아니고, 저보다 훠-어어어얼씬 더 잘 만드시는 분께 그 영역은 부탁을 드리겠지만 빵에 대해서 아는 사장이 되고 싶어요. 두 번째는 제가 홈베이킹 하는 걸 영상으로 찍어서 유튜브를 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는 제가 베이킹이 많이 숙달되면 원데이클래스를 열어보고 싶어요.



3) 얼마짜리 오븐을 살 것인가

     아시다시피 오븐은 가격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어요. 저는 초보에다 아직 베이킹을 오래 할 건지 안 할 건지 알 수도 없는 인간이라 대중적인 오븐을 선택했어요. '위즈웰'이라는 브랜드의 최신 오븐(40L)이고 가격은 44만 9천원이었어요. #위즈웰 오븐은 가성비가 좋아서 많은 분들이 홈베이킹 할 때 쓰고 계시더라고요. 평점과 후기를 보고 바로 샀죠. 위즈웰 오븐들 중에 20만원대인 것들도 있었는데 저는 #장비 욕심이 있는 편이라 가장 #최신형 모델을 선택했어요. 오늘 주문했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실제 사진은 없네요ㅠㅠ



4) 얼마나 큰 오븐을 살 건데?


     집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오븐의 크기도 중요하게 고려했어요. 사실 집만 넓다면 저는 정말 큰 오븐을 사고 싶어요. 제가 만든 빵을 최대한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거든요. 제가 대학 때 공예를 전공했다보니 손재주가 있어서 요리나 베이킹도 꽤 잘해요. 연습하면 잘할 거라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이건 꿈이고 지금 사는 집은 그다지 넓지 않기 때문에 주방에 놓을 수 있는 최대한의 크기인 40L를 선택했죠.



5) 어떤 브랜드로 살 거야?


     저는 '무조건 #홈 가전은 LG나 삼성!'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아니예요. 물론 삼성전자에서 나온 50L짜리 #빌트인 오븐이 잠깐 끌리긴 했었지만, 용량도 크고 제가 사는 집은 전세라 빌트인 오븐을 설치하진 못할 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가격도 70만원대라 꽤 비쌌고요. 홈베이킹 오븐으로는 위즈웰을 많이들 쓰시고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아서 위즈웰을 선택했어요. 많은 분들의 선택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ㅎㅎ








작가의 이전글 산업은행, 대한항공에 아시아나 매각 추진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