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델리 Oct 17. 2015

네가 날 믿지 못했을 때

너도 떠나 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07


네가 날 믿지 못했을 때

Atherton, Queensland

Australia



네가 날 믿지 못했을 때.

네가 나의 감정을,

이 마음을 믿지 못했을 때,

너는 내게 말했어.


난 여자 친구가 있어서

널 좋아할 수는 없어.


어두컴컴한 뒤뜰에 나란히 앉아서

한참을 말없이 맥주만 홀짝이다

무언가 걸린 걸 꾹 누른 목소리로 나직하게 덧붙여.


하지만 너랑 같이 있는 건 참 좋아.


내가 널 믿지 못했을 때.

나의 대한 너의 마음을,

그 온기를 믿지 못했을 때,

나는 네게 말했어.


아무래도 넌 내가 찾던 사람은

아닌 것 같아.



하지만 넌 멀리 가다가도 다시 돌아와,

내 주위에서 계속 제자리걸음을 해.

이해가 되지 않지만 나도 일을 마치고 돌아와,

보이는 사람마다 너의 행방을 물어.


우리는 흐르듯 서로의 옆자리를 채우고

함께 맥주를 마시며 하루를 정리해.

우리는 포옹은 하지만 손은 잡지 않아.

우리는 밤늦도록 함께 앉아 있지만

서로의 얼굴을 가까이 들여다보진 않아.


어쩌면 넌 자신을 조절하지 못할까 봐

겁이 났던 건 아닐까.


네가 널 믿지 못했을 때,

넌 그렇게 조금씩 날 밀어냈던 건가 봐.



난 왜 그런 널 밀어내지 못하고

오늘도 너의 창문 아래서 서성이는지.


나도 나를 믿을 수가 없다.




이전 06화 혼자만의 아주 이른 아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