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혜 Oct 07. 2024

홈메이드 스프링클 만들기

키즈 수업할 때 아가들이 환장하는 스프링클을 함께 만들어보면 좋을 거 같아 홈메이드 스프링클 만들기를 빼빼로데이 수업으로 구성해보려 했어요.

그러나 건조 시간이 최소 3시간이라 눈물을 머금고 포기했답니다. 대신 뽀사뜨리는 작업은 함께 해보는 걸로ㅎㅎ

정말 만들기 쉬운 홈메이드 스프링클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도전해 보세요!




재료

슈가파우더 93g

물 1T

물엿 2/3T

식용 색소

바닐라(선택 사항)

1. 슈가파우더를 체 치거나 믹서기를 이용해 덩어리 없이 곱게 갈아줍니다.

2. 슈가파우더 2/3를 그릇에 담아 물과 물엿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요. 나머지 슈가파우더를 넣고 섞은 뒤 농도를 체크합니다. 물처럼 흐르기보다 살짝 되직한 느낌. 만일 묽다면 슈가파우더를 추가하고 너무 뻑뻑하다면 물을 조금씩 넣으며 적당한 농도를 맞춥니다.

3. 색소를 조금씩 넣어가며 원하는 색을 만든 뒤 짤주머니에 담아 끝을 아주 조금 잘라 길게 선모양 또는 원하는 모양으로 짠 뒤 3시간 이상 건조 후 잘게 부서 줍니다.






저는 케이크팝스 냉동해 둔 게 있어 녹인 커버춰 초콜릿으로 코팅하고 홈메이드 스프링클로 장식해 보았어요. 케이크 팝스 초콜릿 디핑할 때 아이들이 아주 재밌어하더라고요. 개별 포장해 단체 선물로도 참 좋습니다:)


곧 빼빼로데이 다가오니 간단하게 빼빼로 만들어 장식해 보세요. 저는 간편하게 빼빼로 만들 때 참깨스틱 이용하니 참 좋더라고요.

또 구입한 케이크에 직접 만든 스프링클로 장식해 홈메이드 케이크 느낌 내도 좋겠지요. 삐뚤빼뚤 우둘투둘 그거시 홈메이드의 매력!

매거진의 이전글 초코 버섯 머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