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튤립과 빨간 튤립

창작 동화

by 루비

노란 튤립과 빨간 튤립


꽃사진 보며 힐링하세요~^--------^*



꽃의 나라에서는 노란 튤립을 최고로 친다. 노란 튤립을 많이 가질수록 그 사람이 풍족하다는 뜻이고 선량하다는 뜻이고 마음에 여유가 넘친다는 뜻이다. 그래서 모두가 노란 튤립을 더욱 많이 소유하기 위해 노력한다.

사람들은 서로의 환심을 사기 위해 노란 튤립을 선물한다. 노란 튤립을 준다는 것은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뜻이고 노란 튤립을 받는다는 것은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뜻이나 다름없다.


그러나 노란 튤립은 봄에만 잠깐 피었다가 이내 금방 시들고 만다. 노란 튤립을 일 년 내내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영양제를 개발하고 온갖 온실 기법, 알맞은 물의 양, 적정 햇빛량 등을 계산하고 과학적 방법을 연구한 책까지 출판되었다. 이제 사람들은 노란 튤립을 더 많이, 더 오래 소유하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지 한다. 노란 튤립을 많이 가지면 풍족한 것이고 선량한 것이고 마음에 여유가 넘친 것이라고 하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노란 튤립을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사람들의 마음은 더욱 경쟁적이 되고 더욱 다급해지고 더욱 얄팍해져만 갔다. 노란 튤립은 더 이상 빛나는 노란색이 아니라 말라비틀어진 옅은 황갈색으로 시들어져만 갔다.


그와 동시에 꽃의 나라에는 노란 튤립을 갉아먹는 진딧물들이 급격히 늘기 시작했다. 이제 사람들은 견딜 수가 없었다. 노란 튤립을 쓰레기통에 처박고 폐기하기 위해 서로 떠넘기기 시작했다. 그렇게 꽃의 나라에서 노란 튤립은 모두 사라지는 듯했다.


그런데 그즈음해서 흉흉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어느 깊은 숲 속에서 빨간 튤립이 자라고 있다는 소식이었다. 빨간 튤립이 군데군데 많이 피어 있는 것을 본 사람들이 점점 늘어났다. 그러자 방송국에서 앞 다투어 빨간 튤립 소문의 진원지를 찾으러 갔다. 그리고 발견했다. 그곳은 변해버린 꽃의 나라와는 너무나도 달랐다. 에메랄드빛 실개천이 흐르고 있었고, 푸르른 녹음이 우거졌고, 산들바람이 사시사철 불어오는 곳이었다. 흉흉한 소문은 사실 놀라운 대반전이 숨어있었던 것이다. 그곳에서 한 소녀가 빨간 튤립을 애지중지 키우고 있었다. 어떻게 그 꽃을 그렇게 많이 키워냈는지는 그 누구도 비밀을 밝혀내지 못했다. 다만 추측만 할 뿐이었다. 그 소녀는 모두가 노란 튤립을 더 많이 차지하기 위해 경쟁할 때, 우연히 발견한 빨간 튤립의 가치를 알아봤던 것이다. 독특한, 유일한, 생명력 넘치는 빨간 튤립의 존재를 알아보고 그것을 키우자 빨간 튤립의 꽃밭이 되어 넘실대었다.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빨간 튤립은 꽃밭의 힘으로 진딧물을 이겨냈다. 그러자 각 가정의 노란 튤립도 다시 살아났다. 사람들은 서둘러 소녀에게 노란 튤립을 선물하기 시작했다. 이제 소녀의 꽃밭은 노란 튤립 절반, 빨간 튤립 절반이 되었다. 이제야 정말로 노란 튤립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보여주는 시금석이 된 것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