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실남 Nov 10. 2020

확찐자를 위해 바칩니다.

현재 나는 11개월째, 아내와 함께 학원에서 작곡을 배우고 있는 중이다. 내 목표는 가요 느낌의 멜로디와 초등학생 아이들의 감성에 맞는 가사를 접목시킨 초등학생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노래를 만드는 것이다.


작곡을 할 때, 코드와 멜로디는 내가 어떻게든 만들 수 있지만, 초등학생의 마음을 담은 가사는 만들기가 쉽지 않다. 초등학생들과 친하긴 하지만 나 또한 어른이기에 아이의 마음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사를 쓸 때면, 가끔씩 아이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미리 녹음한 노래 멜로디와 반주를 아이들에게 들려주었다.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는 아이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만든 곡이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소재는 정하지 않았다.


"흠... 얘들아 잠깐 선생님 좀 도와줘... 무얼 소재로 삼으면 좋을까? 일단 전체적으로 코로나, 쓸쓸함, 고통 등의 느낌이 있어야 해."


"음... 선생님, 의료진들에 대한 감사 어때요?"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은 어때요?"


"미국 대선은 어때요?(응?)"


"선생님 확진자 말고 확 찐자는 어때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가 살찐 사람들이요."


여러 주제들이 나왔고, 다수결을 통해 우리는 '확찐자'를 소재로 노래를 만들기로 했다.


"선생님, 살이 쪄서 너무 갑갑해 미칠 것 같은 그런 상황들을 가사로 표현해봐요. 살이 너무 쪄서 발목이 보이지 않는 거죠. ㅎㅎ"


"살 빼는 상황도 들어가면 좋을 거 같은데요? 운동도 하고 샐러드도 먹고."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해서 살을 원래대로 빼는 거예요. 근데 이게 알고 보니 꿈이었던 거지."


"허어어어얼~~~~~~ 대박!"


(아이들의 환호성)


그렇게 해서 우리 6학년 1반의 확찐자들을 위한 병맛 노래가 탄생했다.(이번 노래는 아내가 불렀다.)


많이 부족하지만, 감상 부탁드립니다~^^




확찐자


작곡: 교실남

작사: 6-1반 아이들

노래: 아내


답답해, 힘들어

숨이 잘 쉬어지지 않아

내 몸무게는 오십팔

갑갑해 미칠 것만 같아


나의 발목이 보이지 않아

옷이 터질 것만 같은데

그렇지만 난 괜찮아 살을 뺄 거니깐

운동을 하고 샐러드만 먹을 거야


유산소 운동, 축구

무산소 운동, 헬스

식단 샐러드

으라차차차차차차차차차 파이팅


유산소 운동, 요가

무산소 운동, 홈트

식단 샐러드

으라차차차차차차차차차 나이스


발목이 보인다

옷들도 모두 헐렁하네

그때 문득

엄마가 나를 깨우는 소리

일어나 꿈에서 깨어나



(병맛주의... 눈을 감고 자신의 몸무게를 떠올리며,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노래 감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와 아내를 포함한 모든 확찐자분들 화이팅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내가 만든 겨울띵곡(아내 피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