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토막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조 Aug 20. 2019

언어의 밤.

「언어의 밤.」



가만히 앉아 바라보다 보면 그대로 고꾸라져 빠질 것만 같은 하늘을 가졌던 어느 밤으로 기억한다, 그날부터였다, 매일 밤 달이 떠오를 때마다 네 생각도 꼭 쥐고 떠올라, 네 생각이 밀쳐낸 잠은 아침으로 도망가곤 했고 하루와 하루의 가장자리에는 큼지막한 여백이 생겼다, 그 여백에 수없는 독백을 담았다, 그러다 문득, 넘쳐흘러 온 하늘에 번져버렸다,


오늘 밤, 밤하늘에 묻은 언어는 마구 뒤엉켜 달무리져 있었고, 그 언어들을 건넬 이유는 없었다, 손바닥 폭 덮고 소곤히 눈 감으니 또 다른 밤이 있었다, 눈꺼풀 너머 보이는 밤에 눈물을 가득 채워 배를 띄웠다, 네가 둥둥 떠다니는 밤하늘에서 삯을 잃고 헤매었다,


헤매다 헤매다 눈물이 다 갈라져 바스락거릴 때쯤 눈꺼풀의 가장 깊은 바닥에 닿았다, 배가 바닥에 긁혀 끼잉댈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눈꺼풀을 열어, 젖혔다, 눈을 뜬 밤에는 아무 이유가 없었고 눈을 감은 밤에는 갈 곳을 잃어서 반쯤 눈을 뜬 채, 반쯤 눈을 감은 채, 우두커니 마지막 여백을 지샜다,


아침이 먼 에움길을 돌아 여백으로 밀려올 때야 축축했던 언어들이 하얗게 바래졌다, 약간은 눅눅한, 겉보기에는 모르나 손가락 끝으로 더듬어 보면 젖음을 알 수 있는 공기 가운데 호젓히 서서 나는 바싹 마른척한다, 아침햇살에 흩어져야 할, 밤새 아스라진, 이토록 시린 언어의 밤.



매거진의 이전글 늦은 답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