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Sep 17. 2020

재택데이

집에 있으니까 일이 손에 안 잡혀서 

무작정 밖으로 나왔다.

방은 만신창이로 둔 채로. 


내가 좋아하는 카페에서 작업을 하려고 오픈 시간에 맞춰서 도착.

컨디션이 안 좋아서 택시를 불렀다.

도착하니 아직 한가했다. 

오히려 다행인 건가?


사람들이 하는 것의 반대로 하면 훨씬 쾌적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지금 마치 나의 사무실인 것 마냥 큰 테이블을 혼자 차지하고 작업을 하고 있다.

먼저 무화과가 올라간 타르틴과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어쩌면 이게 마지막 무화과가 될 수도 있다. 


요즘 심난해서 머릿속이 뒤죽박죽 했는데 오랜만에 조용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니까 조금 차분해졌다.

무화과+호밀빵+크림치즈+메이플 시럽의 조합은 역시 좋았다.

그리고 집에서는 절대 안 했을 투두 리스트의 대부분을 완료했다.


오늘 재택, 내일 연차 스케줄을 잘 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이 없을 때 쉬는 게 확실히 심적으로 편하다.


그나저나 이번 추석 연휴는 뭐하나?

반대로 해야 하는 거면 집에 있는 게 맞는데 그렇다고 계속 집에 있으면 시간을

그냥 흘러 보내는 것 같고.. 해서 괜히 머리를 굴려보지만 딱히

매력적인 옵션이 떠오르지는 않는다.


오늘도 이렇게 잔잔하게 하루가 가는데 갑자기 나 자신이 객관적으로 보였다.

내가 원하는 건 뭔가?라는.

본질적인 질문. 

그리고 이틀 뒤면 이사를 하는데 빨리 가서 새 출발을 하고 싶다.


배가 아파온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너 뭐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