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Oct 27. 2020

빠른 출근 빠른 방전?

자율출근제를 시행하고 있는 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편하게 회사를 다니고 있다.

오늘은 거의 역대급으로 빠른 출근을 했는데 점심시간이 되기도 전에 방전이 된 기분이 든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오전에 가장 능률이 오르고 페이스가 빠르다.


어제 저녁 퇴근길에는 역에서부터 집까지 자전거를 타고 오는데 기분전환이 확실히 되더라. 요즘 스트레스 풀 방법을 고민하던 찰나에 새로운 취미가 생겨서 기분이 좋다.


강변에 위치한 집 덕분에 한강 야경을 보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다는 점이 이사한 것 중에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든다. 또 편의점이나 식당이 없어서 조용하고 쾌적해서 더욱 힐링하기 좋다. 밤하늘과 달도 잘 보여서 벤치에 앉아서 생각정리를 할 수도 있고, 중간중간에 광장이랑 앉을 곳들이 많아서 커플도 가끔 발견할 수 있다.


어제 문득 내가 원하는 것이 뭘까에 대한 생각에 빠지다가 내가 동경하는 것들? 갖고 싶은 것들?

왜 요즘엔 갖고 싶은 것들이 많아지는지.

그거에 대비해서 지금 빨리 더더더 많이 벌어야 그것들을 사고 갖고 하고 누릴 수가 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회사생활이 힘들지라도 버티는 게 아닐까?

위시리스트를 보고 있으면 꾸준히 늘어간다.

확실히 일하는데 동력이 되어주기도 한다.

목적이 없다라면 나는 일이란 걸 시작하지도 않았을 거다. 어떻게든 버텼겠지. 버티다 버티다 여기까지 온 거긴 하지만.


우주에서 보면 지구가 엄청 조그맣고 거기서도 한국은 그중에서도 아주 작고 한국에서 서울은 아주 작고 그 안에 내가 살고 있다. 내가 하는 일이 이 세상에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까를 생각했을 땐 내가 걱정하고 고민하는 것들이 정말 아주 작은 것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진다. 뭐랄까,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이 어찌 보면 사람의 힘으로 다 해낼 수 있는 정도라는 것. 내가 좋아하는 두 가지 문구 “keep calm and carry on”, “삶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 멀리서 보면 희극”이라는 말처럼. 오늘도 하루를 소소하게 복닥거리면서 살아가고 그것들이 모여서 나라는 사람이 형성이 될 거다. 그러려면 오늘 하루를 조금이라도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는 방향으로 살아가야 하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주말을 보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