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Sep 22. 2019

조지 오웰과 함께하는 ‘카페 1984’

1984 숫자가 주는 감성

“Who Controls the past controls the future, who controls the present controls the past.”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하며, 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


저명한 영국 작가 ‘조지 오웰’의 책 ‘1984’의 명언이다. 영향력이 지대했던 그의 생각을 롤모델로 삼아 여러 사람에게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려 앞장서는 ‘카페 1984’를 소개한다. 



‘카페 1984’는 단순히 카페의 기능만을 띄고 있는 공간이 아니다. 사람들과 소통하고 문화를 교류하며 예술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책, 의류, 문구 등도 판매하는 느낌 있는 편집샵의 모습도 가지고 있으며 독서와 조용한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도 있는 공간이다. 카페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음식은 피칸파이와 직접 구운 쿠키였다. 점심식사후에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잘 어울리는 카페였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속에서 시간을 가지고 문화와 예술의 수호자가 될 수 있다면, 조지 오웰의 명언처럼 우리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지배할 수 있는 사람들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카페에는 전세계의 유명한 예술 잡지가 비치되어있어 영감을 받기에 충분하다.


카페 1984

서울 마포구 동교로 194

전화번호  02-325-1984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가격  $

분위기  혼자 공부하거나 누군가와 만나서 조용한 대화를 나눌 때, 주위의 잡음없이 편히 만날 수 있는 공간.

메뉴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31238106

추천메뉴 수제 쿠키, 라떼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도 카페 순례하는 jisoo 되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