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멋진 서비스
차량을 구입할 때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구매하면 수퍼차징 거리, 상품 및 액세서리 등의 사은품과 교환할 수 있는 무료 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구입하는 차량마다 무료 크레딧은 차등되어 제공됩니다.
예전에 블랙박스 연결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저는 시거잭 연결에서 12V 배터리 직결로 변경을 했었습니다.
( 블랙박스 설치에 대한 고민 글은 여기.... https://brunch.co.kr/@logostein/77 )
당시 12V 배터리 직결로 가장 걱정하던 게 있었는데 바로 "곧 12V 배터리 교체 필요" 에러였습니다.
메시지의 내용이 무시무시합니다.
하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간단한 하드 리셋으로 해당 메시지를 없애줄 수 있다고 하고 많은 분들이 그 이후에도 큰 무리 없이 다니고 있다고 하여 하드 리셋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언젠간 갈아야겠지만요)
일단 유튜브에 있는 영상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렌치 돌리고, 뭘 뽑고 하더군요. 직접 해볼까 고민을 하다가 사실 첨이고 해서 일단 이번에는 테슬라가 자랑하는 출장 서비스를 이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테슬라의 모바일 서비스 신청은 간단하게 앱에서 할 수도 있고, 전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앱에서는 가장 아래 정비 메뉴에 가서 신청하면 되는데 증상 위치, 증상 등을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게 차에서 발생한 에러 메시지에 대한 서비스를 요청할 때에는 바로 해당 메시지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계정으로 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로도 요청 내용이 날아옵니다. 그런데... 영어네요.
이 부분은 빨리 현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요청은 이전 일요일에 했는데 월요일에 모바일 테크니션의 전화가 오더군요.
역시나 소문답게 아주 친절하게 시간, 주소 등을 다시 확인하셨고 당일 좀 일찍 도착해도 괜찮을지 문의하셨습니다. 뭐 코로나 덕에 재택인 날이어서....
날이 지나....
당일이 미리 전화를 주셨고 테슬라 내비에 있는 시간으로 몇 시 몇 분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말씀 주시더군요.
그래서 그 시간에 후다닥 내려갔는데 이미 도착해 있으셨습니다.
차번호 까지도 미리 알고 제 차 앞에 계시더군요.
음... 빨간 모델 S... 아주 멋들어지네요.
원래 모델 S 뽕이 없었는데 최근 Plaid 영상을 봐서 그런지 한층 멋져 보였습니다. ㅋ
내리셔서 서비스 내용 확인하신 후 바로 작업을 진행하기 시작하셨습니다.
작업 완료 후 에러 메시지는 사라졌고 다른 부분도 전혀 이상이 없네요.
기사님이 다른 부분에는 문제가 없는지 물어보셔서 이상 없다고 말씀드리니 작은 거라도 언제든지 문제 있으면 불러 달라는 말씀과 함께 바로 떠나가셨습니다. (모델 S 폼나네요..)
기사님 오고 떠나는 데까지 10분도 안 걸린 것 같네요.
차의 문제도 해결하고 기사님의 친절함까지 곁들여져 아주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다른 오너 분들도 차량에 미심쩍은 문제가 있다면 테슬라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차량을 구입할 때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구매하면 수퍼차징 거리, 상품 및 액세서리 등의 사은품과 교환할 수 있는 무료 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구입하는 차량마다 무료 크레딧은 차등되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