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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0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지금 우리 고리본부는 지역과 상생중

지금 우리 고리본부는, 지역과 상생 중!




Q.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고리원자력본부는 1978년 4월 고리1호기 상업운전을 시작으로 최초로 원자력의 횃불을 밝힌 국내 원자력 발상지입니다. 원자력 전 분야를 수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발전 단지인 고리본부는 명실상부한 선임 본부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지켜나가며, 안정적인 전력공급으로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성장과 국민들의 풍요로운 삶을 뒷받침 해 왔습니다. 고리본부는 국가경제와 국민 생활에 있어 무엇보다 소중한 전기를 생산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가장 우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국민이 더욱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지금, 기장 지역 특산물과 함께하는 맛있는 시간]

  - 기장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사진 또는 영상(기장미역, 기장다시마, 기장붕장어, 기장멸치, 기장쪽파 등)

    * 식재료 소개, 조리과정, 완성 작품, 시식평 등을 포함한 사진이나 영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게재 시 5% 가산점 부여)

[지금, 부산과 함께하는 감성사진 공모전]

  - 부산시 명소를 아름답게 담은 감성 사진(인물출연 무관, 기장군 명소 사진은 10% 가산점 부여)


[시상 내역]

[지금, 기장 지역 특산물과 함께하는 맛있는 시간]

  - 최우수(1명) 50만원

  - 우수(3명) 10만원

  - 장려(10명) 5만원

[지금, 부산과 함께하는 감성사진 공모전]

  - 최우수(1명) 50만원

  - 우수(3명) 10만원

  - 장려(10명) 5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4.1.29.(월) ~ 2.23.(금)

- 수상작 발표 : '24년 3월 중


[접수 방법]

  - 작품파일 혹은  SNS 게시글 링크를 km132900075@khnp.co.kr로 제출(성함, 핸드폰 번호 필수 기재)


[유의사항]

  - 이벤트 하나, 둘 간 중복 수상은 제한됩니다.

  - 출품작의 초상권, 지적재산권, 저작권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출품자가 책임지며,

    입상된 이후라도 문제 시 수상 취소 및 상금은 환수됩니다.

  - 응모된 작품 수준에 따라 수상 인원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본인에게 있으나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는 홈페이지, SNS 등에 공익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홍보부 담당자 : 051-726-2846 / km13290075@khnp.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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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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