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Feb 0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이야기모바일 제2회 영상 공모전

이야기모바일 제2회 영상 공모전




Q. 큰사람커넥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89년 경북대학교 동아리 하늘소에서 시작하여 통신 에뮬레이터 이야기로 잘 알려진 음성데이터통합(VoIP) 솔루션개발회사로 VoIP를 활용한 통신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통신사업분야에서 20년 이상 주력해온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선 음성압축기술(G, 729A)을 최초로 적용한 인터넷전화 및 PDA폰 포켓엘디(세계최초개발) UMS 서비스인 엘디(elthe)서비스를 비롯하여 차세대 기반 기술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의 사용화 성공으로 이야기를 출시하는 등 안정되고 우수한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유튜브 채널을 보유한 전국민 누구나


[공모 주제]

  - ① 이야기모바일의 장점을 소개해주세요.

  - ② 이야기모바일을 사요 중이거나 사용하게 된다면 생길 수 있는 에피소드


[시상 내역]

  - 대상 1팀(명) 3,000,000원

  - 최우수상 1팀(명) 1,000,000원

  - 우수상 1팀(명) 500,000원

  - 특별상 5팀(명) 200,000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4년 1월 8일 ~ 24년 2월 29일

  - 수상자 발표 : 24년 3월 중 이야기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제출 형식]

  - ① 초수 : 20초 ~ 5분이내

  - ② 규격 : FHD(1920*1080) 가로형, 세로형(1080*1920) 용량 500MB이내

  - ③ 포맷 : mp4 또는 avi


[접수 방법]

  - ① 공모 주제에 맞는 영상 제작 후 유튜브 채널에 전체공개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업로드

         필수 해시태그 : #이야기모바일 #알뜰폰 #알뜰요금제 #이야기TV

  - ② 이야기모바일 홈페이지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 받은 후

         영상 링크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blog_eyagi@naver.com)로 제출

          ※참가 신청 서류는 PDF 형식을 변환하여 ZIP파일로 묶어 하나의 파일로 제출

          ※이메일 제목 : 2024 이야기모바일 공모전_성명(대표자)

          ※파일명 : 2024 이야기모바일 공모전_성명(대표자).zip


[심사 방법]

  - 화제성 10%

  - 독창성 15%

  - 완성도 35%

  - 활용성 40%

    ※심사위원회는 주관사에서 별도 구성

    ※자체 심사기준표에 의해 비공개 심사로 실시


[유의사항]

  - 공모전 일정 및 시상 내용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 출품작은 미발표 및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초상권, 지적재산권(폰트, 이미지, 서체, 음원 등 모든 저작권), 작품 표절 등의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반환 조치 조치되며 그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은 응모자 본인 (또는 팀)에게 있습니다.

  - 참가자는 참가 신청서 및 참가 동의서 내용이 모두 사실임을 확인하며, 허위사실 기재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응모자 본인(또는 팀)에게 있습니다.

  - 수상 이후 본 동의서 내용의 위반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자진반납)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수상작의 저작권(모든 저작권, 2차적 제작물 및 편집저작물의 작성권 등을 포함)은  '(주)큰사람커넥트’에 귀속되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수상작은 (주)큰사람커넥트 홍보 사업 및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수상작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을 경우 고화질 원본 파일을 제출해야 합니다.

  - 접수를 위해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 접수된 작품은 수정 및 취소 불가합니다. (단, 응모 기간 내 오류 발견 시 이메일로 문의 후 수정 제출 가능합니다.)

  - 참가 신청 접수 시 미작성 및 기입 오류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는 응모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공모주제 및 영상파일 규격 등 공모 요강에 준하지 않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심사 기준 중 화제성 부문은 영상 업로드 날짜 대비 조회수를 평균치로 환산하여 평가할 예정입니다

  - 참여작품 수 및 심사결과에 따라 상금 및 수상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심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심사결과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출품작이 심사 기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으로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참가자는 심사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1인(팀) 1개 작품까지만 응모가 가능하며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4.4%는 수상자 본인(또는 팀)이 부담합니다.

  - 단체참가팀의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일괄 전달되며, 주최기관에서는 상금 배분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미성년자의 경우 수상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문의]

  - 담당자 이메일 blog_eyagi@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지금 우리 고리본부는 지역과 상생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