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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Feb 1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대한민국 대학생 패키징 공모전

2024 대한민국 대학생 패키징 공모전 (KOREA STAR AWARDS)





Q. 산업통상자원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발전, 수출증대, 통상 및 국제협력 확대 등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우리 경제를 역동적으로 성장시키는 실물경제의 주무부처입니다. 또한 경제성장 및 국민생활을 뒷받침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ㆍ자원의 안정적 수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기술 R&D 체계를 목표지향적이고, 성과창출형으로 전환해 나가겠습니다. 성장동력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R&D예산의 효율적 운영 및 사업화와의 유기적 연계를 추진해 나가는 한편, 미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파괴적 혁신기술을 발굴하여 과감히 투자하고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 1인 또는 단체(팀 3인이내)로 패키징과 연관된 컨셉으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상품성, 창의성, 표현성, 친환경성,

     재활용가능성 등이 어우러진 패키징 제품 또는 디자인을 출품한 자


[공모 주제]

   - 패키징과 연관된 컨셉으로 상품성, 창의성, 표현성,

     친환경성, 재활용가능성 등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패키징제품 또는 패키징디자인


[시상 내역] 

   [코리아스타상 기업부문]

   *(패키징 신기술, 패키징 우수제품, 패키징 디자인)

   - 국무총리상(1)

   -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5)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8)

   - 부천시장상(2)

   -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상(2)

   -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8)

   [코리아스타상 학생부문]

   *(패키징 완제품, 패키징 디자인)

   -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1)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2)

   - 부천시장상(2)

   -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상(3)

   -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5)

   [코리아스타상 공로부문]

   -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2)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기업/공로부문 : 2023년 12월 18일(월) ~ 2024년 02월 23일(금) 18:00

     * 학생부문 : 2023년 12월 18일(월) ~ 2024년 02월 29일(목) 18:00

   - 시상식 : 2024년 4월 23일(화)

   - 시상식 장소: 킨텍스, 경기도 


[접수 방법]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홈페이지 : 바로가기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제출서류 양식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 신청


[문의]

   - ☏ (032)624-4778.4759

   - Fax: (032)624-4770

   - email: kopack114@kitech.re.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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