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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락앤락 마케팅 아이디어 콘테스트

2024 락앤락 마케팅 아이디어 콘테스트




Q. 락앤락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락앤락은 1978년 11월 설립된 한국의 밀폐용기 제조사입니다. 락앤락은 소비자를 이롭게 하는 것이야말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것이라고 믿으며, 이러한 사명감으로 소비자들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편리하게만들고자하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입니다. 락앤락의 모든 활동의 중심에는 소비자가 있습니다. 소비자 삶의 변화를 관찰하고 공감하며 얻은 통찰로 미래를 그리며 디자인과 기술을 담아 오늘을 실현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아이디어가 풍부한 대학생·대학원생 누구나


[공모 개요]

가능성을 품은 '젊음'에 독보적인 '발상'을 더한 트렌디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참여 기간]

4월 8일 ~ 5월 19일


[공모 분야]

마케팅 아이디어 (밀폐/텀블러 마케팅)


[작품명 형식]

지원분야_이름_작품제목


[제작물 규격]

10mb 이하의 PDF 파일, 콘테스트 참여 서약서


[심사 기준]

   - 기획력 : 주제 이해도, 논리적 분석 및 전략제시(30%)

   - 창의성 : 제안 아이디어의 내용의 차별성, 독창성, 혁신성 등(30%)

   - 브랜드 이해도 : 락앤락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해성(20%)

   - 실현가능성 : 구체성 완성도 등 실제 적용 및 실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20%)


[시상내역/혜택]

당선작 3명 각 100만원 + 해외인턴쉽 제공

※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 합니다.


[수상자 발표]

2024.06.10(예정) 개별 통지 및 락앤락 홈페이지 공고,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각 부문 공고

(시상식 : 진행 시 개별 연락 예정)


[지원 방법]

1. 공모전 요강 하단의 제3회 락앤락 공모전 참여하기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

2. 라우드소싱 내 각 부문 참여하기 버튼 클릭하여 첨부파일 등록 *PC참여


[문의처]

공모전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


[유의사항]

1. 다수 작품 응모는 가능하나 중복 수상하지 않습니다.(1인1수상)

2. 응모작은 기존에 출품되지 않은 신작이어야 하며, 특허법/실용신안법/디자인보호법/상표법/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한 순수한 창작물인 것을 전재로 합니다.

3. 분쟁 발생시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4.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타 공모전 수상작,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된 작품, 타인의 저작물 명의도용, 작품 표절·모방 등이 밝혀지게 된 경우 수상 취소와 시상내역(상장, 시상금)이 환수 됩니다.

5. 공모전 접수시 기입한 개인 정보는 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되며, 공모전 시상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6. 참여작에 허위 사실 기재 혹은 미 제출, 개인 정보 오기재의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7. 참여작이 출품 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작품의 퀄리티가 현저히 낮을 시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시상내역이 축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마감임박 시각에 참여자가 몰려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여하실 분들은 마감 시각 전에 여유있게 참여 완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9. 수상작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주)락앤락에게 이전됩니다.

10. 수상금은 제세 공과금 제외후 지급되며, 제세 공과금(4.4%)는 수상자 본인 부담입니다.

11. 위 공모전 운영은 운영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2. 참여자들이 응모 시 제출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 와 [디자인 공모전 참여 서약서]에 기재된 사항은 본 공고문에 기재여부와 관계없이 적용 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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