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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락앤락 제품 디자인 콘테스트

2024 락앤락 제품 디자인 콘테스트





Q. 락앤락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락앤락은 1978년 11월 설립된 한국의 밀폐용기 제조사입니다. 락앤락은 소비자를 이롭게 하는 것이야말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것이라고 믿으며, 이러한 사명감으로 소비자들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편리하게만들고자하는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입니다. 락앤락의 모든 활동의 중심에는 소비자가 있습니다. 소비자 삶의 변화를 관찰하고 공감하며 얻은 통찰로 미래를 그리며 디자인과 기술을 담아 오늘을 실현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개요]

가능성을 품은 '젊음'에 독보적인 '발상'을 더한 트렌디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참가대상]

아이디어가 풍부한 대학생·대학원생 누구나


[참여 기간]

4월 8일 ~ 5월 19일


[공모 분야] 

제품 디자인(텀블러 디자인)


[작품명 형식] 

지원분야_이름_작품제목


[제작물 규격] 

35mb 이하의 제작물 PDF 파일, 콘테스트 참여 서약서


[심사 기준]

   - 창의성 : 제안 디자인의 차별성, 독창성, 혁신성(30%)

   - 심미성 : 외관 디자인의 심미성과 제품의 완성도(30%)

   - 브랜드 이해도 : 락앤락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해도(20%)

   - 구현가능성 : 제품의 구체성, 생산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20%)


[시상내역/혜택]

당선작 2명 각 100만원 + 국내인턴쉽 제공

※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 합니다.


[수상자 발표]

2024.06.10(예정) 개별 통지 및 락앤락 홈페이지 공고,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각 부문 공고

(시상식 : 진행 시 개별 연락 예정)


[지원 방법]

1. 공모전 요강 하단의 제3회 락앤락 공모전 참여하기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

2. 라우드소싱 내 각 부문 참여하기 버튼 클릭하여 첨부파일 등록 *PC참여


[문의처]

공모전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


[유의사항]

1. 다수 작품 응모는 가능하나 중복 수상하지 않습니다.(1인1수상)

2. 응모작은 기존에 출품되지 않은 신작이어야 하며, 특허법/실용신안법/디자인보호법/상표법/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한 순수한 창작물인 것을 전재로 합니다.

3. 분쟁 발생시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4.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타 공모전 수상작,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된 작품, 타인의 저작물 명의도용, 작품 표절·모방 등이 밝혀지게 된 경우 수상 취소와 시상내역(상장, 시상금)이 환수 됩니다.

5. 공모전 접수시 기입한 개인 정보는 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되며, 공모전 시상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6. 참여작에 허위 사실 기재 혹은 미 제출, 개인 정보 오기재의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7. 참여작이 출품 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작품의 퀄리티가 현저히 낮을 시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시상내역이 축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마감임박 시각에 참여자가 몰려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여하실 분들은 마감 시각 전에 여유있게 참여 완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9. 수상작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주)락앤락에게 이전됩니다.

10. 수상금은 제세 공과금 제외후 지급되며, 제세 공과금(4.4%)는 수상자 본인 부담입니다.

11. 위 공모전 운영은 운영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2. 참여자들이 응모 시 제출하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 와 [디자인 공모전 참여 서약서]에 기재된 사항은 본 공고문에 기재여부와 관계없이 적용 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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