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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





Q. 서울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서울시는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최대도시로 평양시, 경주시, 개성시와 함께 오랜 역사를 가진 한반도의 도시 중 하나입니다. 지방자치법의 특별법으로 법률상 대한민국 제1의 도시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유일 특별시이며, 수장인 서울특별시장은 대한민국의 광역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장관급 대우를 받으며 국무회의 참여권 및 발언권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는 대한민국의 제2의 도시인 부산광역시보다도 인구가 약 3배 더 많은 명실상부한 한반도의 종주도시이며, 역사적으로도 백제, 조선, 대한제국의 소도이자 현 대한민국의 수도로서 중요성이 높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내·외국인(만 4세 이상 누구나)

  - 어린이부(만4세~10세), 일반부(만11세 이상)/팀 단위 참여가능


[공모 주제]

  -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세계관(정의)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로 

    <건강하고 FUN하고 힙한> 해치&소울프렌즈를 만들어주세요!

  ▶ 어린이부(만4세~10세)

     1)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성격을 살린 콘텐츠

     2) 해치&소울프렌즈와 즐겁게 노는 나 or (우리)가족

     3) 해치&소울프렌즈에게 하고 싶은말 / 듣고 싶은말

     4) 그 외 자유주제

   ▶ 일반부(만11세 이상)

     1)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성격을 살린 콘텐츠

     2) 해치가 사람들의 걱정과 슬픔을 대신 먹고 행복을 주는 에피소드

     3) 해치&소울프렌즈의 탄생 스토리

     4) 나와 닮은 해치&소울프렌즈의 스토리

     5) 그 외 자유주제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4.1.(월)~2024.4.24.(수) 18:00까지(마감 이후 접수 불가)

  - 결과발표 : 2024.4.29.(월) 예정 (서울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

  - 시상식 : 2024.5.3.(금) 예정 

  ※ 상시 일정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접수 방법] 

  - 온라인 제출(모든 분야) : https://mediahub.seoul.go.kr/gongmo/2000487

     → 제출서류 :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작품파일(구글폼을 통한 작성 및 제출가능)

     → 전자파일 제출 방식 : https://forms.gle/MSwLRvWJFpua8cb99

     → 구글폼을 통해 인적사항 및 개인정보 동의서 작성 후 개인드라이브 링크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

         * 링크 제출 : 개인 드라이브에 제작 파일 업로드 후, 구글폼에 개인 드라이브 링크 제출

         * 메일 제출 : 구글폼 작성 후 hechi.soul.friends@gmail.com 로 제작 파일 제출

  - 어린이 그림부문은 우편 또는 직접 제출 가능

     → 공모전 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동의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작품과 동봉하여 우편 또는 직접제출  

     → 우편 접수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49길 22

     → 직접 제출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층 드랍박스(월~금, 09:00~18:00)


[기타]

  - 오프라인 제출 지원서 및 해치&소울프렌드 AI 파일 드라이브 링크

     * 링크 : https://shorturl.at/fKRZ7

  - 어린이부 그림 제출 시 함께 동봉해야하는 지원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다운로드

  - 영상 또는 그림 분야 출품 시 활용 가능한 해치&소울프렌드 AI 파일 다운로드


[유의 사항]

  - 접수 기간 내 작품 제출(도착)하지 못할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간 이후 접수 불가


[문의]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

  - E-mail. hechi.soul.friends@gmail.com

  - Tel. 070-7878-8657

  * 월~금 10:00~17:00 운영 (주말, 공휴일 및 점심시간(12:00~13:00) 제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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