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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5.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

2024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





Q. 국립한글박물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국립한글박물관은 우리 민족 최고의 문화유산인 한글의 문자적 ·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14년 10월 9일 문을 열었습니다. 국립한글박물관은 한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한글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실험하는 전시 공간인 동시에 어린이들이 한글의 원리를 쉽게 체험하고, 한글을 익히고 싶은 외국인들이 한글을 배울 수 있는 한글문화의 놀이터입니다. 국립한글박물관은 국내외 흩어져 있는 한글 자료를 조사 · 수집 · 연구하고 한글의 문화적 다양성과 미래 가치를 전시를 통해 보여주며, 세대와 국적을 넘어 소통과 공감을 지향하는 한글 교육으로 한글문화를 꽃피우는 곳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한글을 소재로 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며 콘텐츠 개발 및 상품 제작 역량을 갖춘 기업


[공모 주제]

- 한글을 소재로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로 시장에 출시 예정인 콘텐츠 또는 상품  

- 콘텐츠: 한글 소재의 이야기, 놀이, 게임, 애플리케이션, VR, AI 등

- 상품:  한글 소재의 생활소비재*, 공예품 등 ( 생활소비재: 가구, 가방, 주얼리, 문구, 미용기기,   소형가전, 시계, 신발, 악기, 안경, 완구, 운동레저용품, 위생용품, 의류, 주방용품 등)


[시상 내역] 

- 지원규모    

- (상품화 개발 신규 공모) 10건 내외   

- (고도화 지원) 3건 내외

 - 지원내용   

- (직접 지원) 상품화 개발 비용      

* 상품화 개발 신규: 최대40백만원 / 고도화 지원: 최대 50백만원   

- (간접 지원) 상품화에 필요한 제반 비용


[공모 일정] 

- 신청 접수: 2024. 4. 15.(월) ~ 4. 30.(화) / 온라인 접수www.hangeulmade.org 

- 1차 서류평가: 2024. 5. 7.(화) 

- 1차 결과발표: 2024. 5. 10.(금) / 개별 통보 

- 발표자료 제출: 2024. 5. 13.(월) ~ 5. 24.(금) / 이메일 접수 (goods@hangeulmade.org) 

- 2차 발표평가: 2024. 5. 27.(월) / 회의실 

- 최종 결과발표: 2024. 5. 30.(목) / 개별 통보 

- 오리엔테이션: 2024. 6. 5.(수) / 지원사업 설명회 

- 상품화 지원: 2024. 6. 7.(금) ~ 11월 / 세부내용 ‘지원내용’ 참고


[접수 방법] 

- 전용 누리집(www.hangeulmade.org/) 내 모집요강 페이지에서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압축파일 형태(zip)로 제출


[심사 기준]

- 심사위원 구성 : 디자인, 상품화, 유통 등 관련 분야 전문가 5~7명 

- 심사단계 

- 1차 심사(서류) : 지원규모의 최대 3배수 선정 

- 2차 심사(발표) : 최종 지원기업 선정  

- 평가항목    한글과의 연계성(40점) / 계획의 우수성(30점) / 상품의 파급성(30점)


[문의]

- 홈페이지: www.hangeulmade.org 

- 이메일: goods@hangeulmade.org 

- 전화문의: 02-701-536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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