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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품질 50년 기념 영상 콘텐츠 공모

품질 50년 기념 영상 콘텐츠 공모전




Q. 한국표준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표준협회(韓國標準協會, Korean Standards Association)는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 조사, 연구, 개발 및 보급 촉진으로 과학기술 진흥과 생산능률 향상을 도모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산업표준화법에 따라 1962년 3월 13일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직유관단체입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9길 5(삼성동, DT센터)에 본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및 팀으로 응모 가능)

     ※ 기업명으로 참여하실 수는 없으며 팀은 3인 이내 구성


[공모 분야]

  - 영상 (가로 및 세로 제한 없음)

     ※ 영상 제작 편의성과 시류를 반영하여 3분 이내의 영상으로 공모 

     ※ 영상은 다큐멘터리, 뮤비,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자유형식으로 제작

     ※ 가로형(16:9 사이즈), 세로형(9:16 사이즈), 해상도 HD(1280*720) 이상 권장

     ※ 영상은 작품당 최대 100MB 이내 MP4 형식 파일로 제출 

     ※ 수상작은 원본 파일 별도 제출


[공모 주제]

  - 생활 속의 품질 개선과 연관 있는 주제


[시상 내역]

  - 총 11점, 포상비 1,10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6월 3일(월) ~ 7월 21일(일)

  - 수상자 발표 : 2024년 8월 14일(수),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 수상자 포상 : 2024년 8월 26일(월) 국가품질혁신 경진대회 개회식에서 포상 (도지사상, 국표원장상, 한국표준협회장상 수상자만 해당) 

      ※ 팀으로 수상할 경우 대표 수상자 참여, 상장에 팀이름 기재하여 1매 발행

      ※ 도지사상, 국표원장상, 한국표준협회장상 수상자는 국가품질혁신 경진대회 개회식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참석이 불가한 경우 상황에 따라 수상내역이 변동될 수 있음

          (장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수원컨벤션센터)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시 공모전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www.ksacontest.or.kr)

      ※ 1인(1팀) 최대 2점까지 작품 접수 가능

      ※ 응모자는 영상의 앞(또는 뒤) ‘국가품질혁신 경진대회 50회를 축하합니다’ 등의 알림 문구 삽입


[유의사항]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 영상, 음원, 서체, 초상권 등은 이용에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촬영,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훼손, 초상권 침해 및 민·형사상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작자 및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출품작은 타 공모전에서 수상된 적이 없는 제출자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입상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이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전액 환수됩니다.

  - 시상 수준에 적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이 축소·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내에 접수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기재된 연락처가 불분명한 경우,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심사 및 시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내용, 개인정보 노출, 정치적인 내용, 주제와 상관없는 기업/상품 광고 등은 심사대상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 입상자는 한국표준협회가 품질경영 진흥 활동을 위해 품질경영 관련 행사 및 한국표준협회 유튜브 채널에 입상작을 게재할 수 있도록 

     비상업적, 비독점적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팀 접수의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배분 문제에 관해 주최기관은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 1인(1팀)이 최대 2점까지 출품할 수 있으나 시상은 1점만 합니다.

  - 동일인이 개인 및 팀으로 동시 접수할 경우, 중복 시상은 불가합니다.

  - 제출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위에 명시되지 않은 사안에 대한 권리는 한국표준협회에 있습니다.


[문의]

  - 한국표준협회 회원홍보실 공모전 담당자 ykk@ksa.or.kr / 02-6240-4551

      ※ 연락가능시간 : 09:00~18:0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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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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