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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5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제5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Q. 계룡장학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계룡장학재단은 1992년 故 이인구 명예회장 뜻에 따라 ‘기업은 국가발전과 인류평화에 기여해야 한다’ 라는 취지로 설립되었습니다.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 기회를 가지고,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지원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개인 혹은 4인 이내 팀 단위 / 건축 관련 전공자 1인 이상 포함 필수)


[공모 주제]

  - 인구감소 시대,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주거 공간, 복합문화공간설계


[공모 일정] 

  - 1차 작품 제출 : 2024.05.10(금) ~ 2024.07.07일(일), 24:00까지

  - 1차 합격자 발표 : 2024. 07. 15(월)

  - 인큐베이팅(1차 합격자 대상) : 2024. 07. 24(수) ~ 25(목) 중 *1일 예정

  - 2차 작품 제출 : 2024. 07. 26(금) ~ 08. 30(금), 17:00까지

  - 최종 발표 및 시상식 : 2024. 09. 20(금) *예정

  *시상식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날짜와 장소는 주최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출 형식]

  [1차]

  참가 신청서 (이름, 생년월일, 작품설명서 등 양식 제공), 참가 동의서

  공모 작품 : PPT 30장 이내 / PDF 파일 변환 후 제출

  재학증명서

   [2차]

  작품 패널 : A0 사이즈 제출(841*1,189mm), PDF 파일 변환 후 제출

  작품 모형 : 80*80cm / 재질 자유 / 방문 또는 택배 접수


[접수 방법]

  [1차]

  참가 신청서 및 1차 작품 제출 : 이메일 제출 (kr.ideacontest@gmail.com)

  메일 제목에 팀명 작성 필수

  ex. [공모전 작품 제품] 계룡팀

  [2차]

  모형 제출(접수처) : 대전광역시 서구 문정로48번길 48 계룡건설 사옥

  *퀵/방문 제출 가능 (퀵으로 제출 시 17시까지 도착 필수)


[심사 방법]

  1) 적합성 : 제시된 주제와 시놉시스를 이해하고 건축적으로 풀어낸 정도

  2) 창의성 : 사이트 선정 이유부터 건축 아이디어를 풀어낸 과정의 참신성 정도

  3) 완성도 : 기능적  / 시각적 / 미적의 완성도 정도

  4) 현실 가능성 : 건축적 현실 가능성 및 효율성 정도

  *각 항목별 배점은 비공개


[문의]

  - 이메일 문의: kr.ideacontest@gmail.com

  - 카카오톡 문의 : @계룡장학재단 검색

  - 전화번호 문의 : 042-480-8173

  * 문의 가능 기간 : 2024. 05.10(금) – 07.05(금) _ 오전 10시~오후 5시 (공휴일 휴무)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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