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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1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영 디자이너

제 23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영 디자이너 프로모션





Q. 디자인하우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디자인하우스는 전문 디자이너를 비롯한 기업, 크리에이터, 마케터 등에게 영감을 주는 디자인 트렌드 전문지 '월간 디자인'과 가정생활문화잡지 '행복이 가득한 집' 등 다양한 정기 간행물을 발행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또한, 네이버와 합작법인으로 '디자인프레스'를 설립하여 '디자인, 공예, 아트' 분야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현업에서 활동하는 프리랜서 디자이너

  - 대학생 및 대학원생

  - 셀프 브랜딩으로 디자인 비즈니스 기회를 얻고자 하는 디자이너

  - 창업 만 5년 미만 신청 가능

  - 단체 3인 이하로 신청 가능(최대 3인)

  - 참가 이력 2회 이상 신청 불가


[공모 분야]

  - 디자인


[공모 주제]

  - 업계 최고 디자이너의 멘토링을 받으며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 지난 22년간 신진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영 디자이너 프로모션이 23번째 영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 더욱 탄탄해진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영 디자이너 프로모션에서 성장의 기회를 잡아 보세요


[선정자 혜택] 

  - 1인 1 부스 특별가 제공(정상가 300만 원 → 150만 원, 부가세 별도)

  - 각종 네트워킹 행사 및 디자인 멘토 초청 세미나

  - 월간 〈디자인〉 기획 기사 지원

  - 프로필 촬영 지원

  - 2024 코리아디자인어워드 베스트 영 디자이너 및 영 앰버서더 지원 자격

  - 프랑스에서 열리는 디자인 워크숍 ’부아부셰 2025‘ 참가 숙박비 및 교육비 제공


[공모 일정] 

  - 2024년 4월 1일(월)~ 2024년 7월 15일(월) 23:59분까지


[제출 형식] 

  - 참가 신청서 작성: 온라인 참가 신청

  -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선보일 작품 이미지(5장 내외 PDF 파일, 10MB 이하)

  - 전시 계획서: 기획 의도, 부스 시안, 현장 프로모션, 향후 계획 포함(5장 내외 PDF파일, 10MB 이하)

  - 참가 예정 작품 외의 작품이 담긴 포트폴리오(선택사항)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 seoul.designfestival.co.kr/participation/young-designer-promotion

  - 공모 접수는 무료


[문의]

  - 02-2262-7205

  - sdf@design.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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