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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20.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 경기 메타버스 해커톤

2024 경기 메타버스 해커톤




Q.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科學技術情報通信部)는 과학기술정책의 수립·총괄·조정·평가, 과학기술의 연구개발·협력·진흥, 과학기술인력 양성, 원자력 연구·개발·생산·이용, 국가정보화 기획·정보보호·정보문화, 방송·통신의 융합·진흥 및 전파관리, 정보통신산업, 우편·우편환 및 우편대체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장관은 국무위원으로, 차관 및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정무직공무원으로 보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1) 경기도 내 소재 스타트업, 예비 전문 개발자

  2) 경기도민

  3)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일 연령 청소년

  4) 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졸업생/대학원생

  5) 경기도 소재 기업 재직자

   ※ 팀원 구성은 예선부터 결선까지 유지(팀원 최대 5명 구성 가능)


[공모 주제]

  - 트랙 1. 경기콘텐츠진흥원  - 공공문제해결을 위한 XR콘텐츠 (자유주제)

  - 트랙 2. 더 샌드박스 코리아  - 경기도 공익 메타버스 관광 경험 콘텐츠 제작  - 더 샌드박스 툴 활용해 경기도 내 유명 관광지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메타버스 컨텐츠 만들기 (게임요소와 스토리텔링 중요)

  - 트랙 3. HD현대사이트솔루션  - VR 기반 협업 콘텐츠 제작  - Unity Engine과 Photon 네트워크를 사용  - Meta Quest3 활용, MR(Mixed Reality) 환경 구현  - 태블릿 기반 참가자 모니터링 기능 구현

  - 트랙 4. 티맥스메타에이아이  - 몰입도 높은 3D 웹사이트 (자유주제)  - 기존 홈페이지를 벗어난 인터랙티브 3D 웹사이트 만들기(2D, 3D 결합 가능)  - 결선에서 당사 다중접속서버(MVS) 활용시 가산점 제공


[공모 일정] 

  1) 2024. 7. 10. (수) 23:59까지

  2) 접수방법 : 안내페이지(온오프믹스)내 참가신청서 및 개발계획서 양식에 맞춰 작성 후 이메일 제출(gmh.hackathon2024@gmail.com)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 / 참가서약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개발계획서 1부

  3) 서류심사 및 면접(*필요 시): 7. 11. (목) ~ 7. 15. (월)

  4) 결과발표 : 7. 16. (화)


[세부 일정]

  1) 예선 대회 : 7. 31. (수) ~ 8. 2. (금)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

  2) 결선 대회 : 8. 12. (월) ~ 8. 14. (수)/ 경기과학기술대학교

  3) 시상식 : 8. 14. (수)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심사 기준]

  - 항목 :콘텐츠 품질 / 기술 전문성 / 실행가능성 / 문제해결역량


[문의]

  - 2024경기 메타버스 해커톤 운영사무국 (참가신청서 및 개발계획서 이메일 제출)

  - 이메일 : gmh.hackathon2024@gmail.com / 전화 : 02-330-015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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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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