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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21.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4 안보지킴이 공모전

2024 안보지킴이 공모전





Q. 경찰청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경찰청은 대한민국의 국가경찰기관으로 치안경찰에 관한 사무를 총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장관 소속 아래에 둔 기관입니다. 본청은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에 있으며, 이전에는 내무부 치안본부로 불렸지만 이후 행정안전부(당시 내무부)의 독립외청으로 승격, 대통령령에 의거하여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들 이외의 경찰조직인 해양경찰청의 조직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대한민국에서 경찰이라고 하면 경찰청을 지칭하며, 해양경찰청 관계자나 해양경찰과 엮이는 일이 많은 사람들은 구분을 위해 경찰청 소속 경찰을 육경으로 지칭하기도 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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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자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 분야 및 주제]

국가안보의식과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공익적 내용  

국가안보의식과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공익적 내용

간첩신고 및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

산업기술유출 · 테러 · 방첩 및 사이버안보(해킹) 신고 및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애국심 고취시키는 내용


[공모 일정] 

접수기간 2024년 6월 17일(월) ~ 2024년 8월 31일(토)

심사 추후 공지

대국민 제보(표절신고) 기간 추후 공지

결과발표 추후 공지

시상식 추후 공지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출품 규격]

영상 분야 - 숏폼  

영상 내 경찰청 로고 삽입 (공지사항 게시글 참조)

길이 40초~1분 30초 이내 숏폼 영상

유튜브 본인 채널에 업로드 후 일부 공개로 설정 변경

출품작 제출 시 해당 링크만 제출, 추후 수상작품은 1920x1080 Full HD 해상도 이상 원본파일 제출하여야 함

사진 분야 - DSLRㆍ스마트폰ㆍ 드론 등 (촬영 기기 구분 없이 일괄 공모)  

DSLR : JPG 형식, 파일 크기 10MB 이하

스마트폰 : JPG 형식, 파일 크기 2MB 이상 고화질 사진

� 최종 수상작품은 jpg 형식 원본파일 제출


포스터 분야 - 컴퓨터그래픽ㆍ손그림  

컴퓨터그래픽(컴퓨터•테블릿) : A3 크기, 해상도 300 DPI 이상, JPG 파일로 제출

작품 내에 경찰청 로고 삽입

� 최종 수상작품은 디자인 원본파일(PSD, AI 등) 제출

손그림 : A3 또는 4절지 크기(유치부는 8절지 크기), 작품을 스캔ㆍ촬영하여 JPG 파일로 제출

� 최종 수상작품은 원본 그림 제출


표어(슬로건) - 접수화면 구글폼 기입  

간결하고 함축적인 문장 (20자 내외)

한글ㆍ숫자ㆍ기호  등 다양한 문구 조합 가능

안보의 중요성을 내포하고 광고 카피라이팅처럼 누구나 공감하는 문장 제출.


[문의]

공모전 운영사무국  Tel. 070-4060-4046

E-mail. sygoon83@police.go.kr

� (운영시간 : 평일 10:00 ~ 17:00 / 점심시간 : 12:30 ~ 13:30)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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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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