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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n 2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사회정책으로 그리는 미래 공모전

2024 사회정책으로 그리는 미래 '아이디어 제안&컬러링 공모전'




Q. 교육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교육부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으로 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408 정부세종청사 14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회에서의 소관 상임위원회는 교육위원회입니다. 2008년 17대 국회 후반기까지는 교육위원회로 유지되었으나 18대 국회에서 교육과학기술위원회, 19대 국회에서 교육 문화 체육 관광위원회로 상임위원회의 기능이 확대 개편되었고 2013년 정부조직법 개정 때 미래창조과학부가 신설되면서,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과학기술 분야를 문화 체육 관광방송통신위원회로 이관시키고, 문화 체육 관광 분야를 가져오면서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교육 문화 체육 관광위원회로 개편되었고, 문화 체육 관광방송통신위원회는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로 개편되었습니다. 20대 국회 후반기에 분리되면서 다시 교육부 소속 교육위원회로 속하게 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사회정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 분야별로 1인 당 1회, 개인 참여


[공모 주제]

  - 1. 아이디어 제안 부문

   - 2024년 사회정책 주요과제(택1) 실현 또는 개선방안 제안 (분량: A4 2페이지 이내)

  *주요과제 : 1) 고령층 사회활동 활성화 / 2) 해외인재 유치 / 3)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 /

  4) 디지털·미디어 격차 해소 / 5) 취약계층 지원 / 6) 사회적 고립 방지

   - 2. 사회정책 컬러링 부문

   - 사회정책 컬러링 도안 자유 채색

   - 사회정책에 대한 생각, 수혜사례, 바람 등 자유롭게 기술

    *컬러링 도안은 “사회정책 대표 누리집(www.socialpolicy.go.kr )”에서 다운로드 가능

     *직접 채색 및 태블릿 활용이 가능하되, 완성품은 이미지 파일로 제출 (공모작은 반환하지 않음)


[시상 내역]

  - 1. 아이디어 제안 부문

  - 대상(1명) :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 최우수상(2명) : 상금 50만원

  - 우수상(3명) : 상금 20만원

  - 장려상(5명) : 기프티콘 5만원

  - 참가상(20명) : 기프티콘 2만원 / 무작위 선정

   - 2. 사회정책 컬러링 부문

  - 대상(1명) :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 60만원

  - 최우수상(2명) : 상금 20만원

  - 우수상(3명) : 상금 10만원

  - 장려상(5명) : 기프티콘 3만원

   - 참가상(20명) : 기프티콘 1만원 / 무작위 선정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06월 17일 (월) ~ 8월 2일 (금) 18시까지

  - 심사 절차 : 심사위원 평가 및 국민투표 등을 거쳐 최종 결정

   *심사 및 국민투표 : 2024년 08월 ~ 09월 중 진행

  - 수상작 발표 : 2024년 10월 예정


[제출 서식]

  - 아이디어 제안 : 참가신청서(서식1) 및 아이디어 제안서(서식2)

  - 컬러링 : 참가신청서(서식1) 및 채색 완료한 완성품


[접수 방법]

  - 아이디어 제안 : bit.ly/4bY34Fj

  - 컬러링 : bit.ly/3VmYbPB


[심사 방법]

  - 1. 아이디어 제안 : 창의성, 적절성, 효과성

     *창의성 : 제안내용의 참신성, 기 추진정책과의 차별성

    *적절성 : 제안내용의 논리성·타당성, 제안내용의 구체성

    *효과성 : 적용 가능성, 적용 시 파급효과 및 확산성

   - 2. 컬러링 : 창의성, 완성도, 사회정책 관련 내용의 진정성


[문의]

  - 사회정책으로 그리는 미래 아이디어 제안&컬러링 공모전 운영국

  - 연락처 : 1644-7850

  - 이메일 : khj@laonmarketing.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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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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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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