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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1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주 위성데이터 활용 대회

2024년 제주 위성데이터 활용 대회




Q. 인공지능팩토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인공지능팩토리는 2020년1월에 설립하여 국내 최초 인공지능 모델을 관리하는 플랫폼을 출시하여 대기업에 납품하는 등 인공지능분야 비지니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팩토리는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AI 분야의 경험을 살려 사용자가 쉽게 챗봇을 스스로 생성하고 관련 문서를 쉽게 업로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온프레미스상에서도 원활하게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로컬 LLM의 안정적인 추론 환경 구축에 초점을 맞추어 AI 챗봇 서비스 베어트를 개발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위성데이터 분석을 통한 발굴 및 해결책 제시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의 내국인 누구나! 

   - 개인 및 팀 (최대 4인)

  - 접수폼 작성 시 본인 식별이 가능한 유효한 정보를 기입해주셔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입혁 시 대회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모 주제]

   - 위성데이터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제주섬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사업모델을 제안해주세요


[시상 내역]

(총 상금 1000만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발급되는 상장 수여)

   - 1등 | 대상 : 500만원, 1팀

   - 2등 | 최우수상 : 300만원, 1팀

   - 3등 | 우수상 : 100만원, 1팀

   - 제주 특별상 : 100만원, 1팀


[공모 일정] 

   - 참가신청 및 팀 병합 기간 : 7월 24일 (수) ~ 8월 9일 (금) 17:00

  - 예선 기획안 작성 및 제출 기간 : 7월 24일 (수) ~ 8월13일 (목) 17:00

   - 온라인 사전 설명회(Youtube) : 7월 24일 (수) 17시

   - 오프라인 사전 설명회 (제주) : 7월 25일 (목) 15시

   - 예선 결과 발표일 : 8월 19일 (월)

   - 본선 준비: 8월 19일 (월) ~ 2024년 9월 2일 (월) 자정

   - 본선 발표평가(온라인) : 9월 4일 (수)

   - 본선 결과발표 : 9월 6일 (금)

   - 성과 발표회 및 시상식 (오프라인) : 9월 중

   - 상기 일정은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드립니다


[접수 방법]

   - 대회 안내 및 참가신청서 : https://aifactory.space/task/4394/overview


[문의]

   - cs@aifactory.page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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