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올원프렌즈 창작가사 달력그림 공모전
NH농협은행은 농협법 개정에 따라 농협중앙회가 신용사업 부문을 분리하여 2012년 3월 2일부터 영업을 시작한 농협금융지주 산하 은행법인입니다. 농협은행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현장 중심의 협동조합 전문은행으로서 내실 있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 있는 은행'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농촌과 도시를 잇는 '매개체로서의 금융' 역할에 충실하고, 서민과 온기를 나누는 따뜻한 금융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창작가사]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달력그림]
- 유치원생,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의 어린이 (연나이 5세~12세)
[공모 주제]
[창작가사]
- 농협은행 캐릭터 「올리ㆍ원이」가 등장하는 자유 주제의 창작 가사
※ 필수단어 : 올리, 원이 / 음원 공모전 홈페이지 ‘올리원이송 MR’ 참고
[달력그림]
- 「올리ㆍ원이」가 등장하는 미래 농협은행의 모습을 그린 창작 그림
예) 고객을 찾아가는 움직이는 무인 은행, 농협은행 달 지점의 모습 등
[시상 내역]
[창작가사]
- 대상(1) 상금 100만원 및 상장
- 최우수상(2) 각 상금 70만원 및 상장
- 우수상(3) 각 상금 50만원 및 상장
- 장려상(10) 각 상금 20만원 및 상장
- 노력상(50) 각 2만원권 농촌사랑상품권 및 상장
[달력그림]
- 대상(1) 상금 100만원 및 상장
- 최우수상(2) 각 상금 70만원 및 상장
- 우수상(3) 각 상금 50만원 및 상장
- 장려상(10) 각 상금 20만원 및 상장
- 노력상(50) 각 2만원권 농촌사랑상품권 및 상장
※ 장려상 이상 제세공과금 (4.4%)은 수상자 본인 부담
※ 작품 수준과 응모작 수에 따라 시상 규모는 조정될 수 있음
※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저작재산권 이용 허락 계약 체결 예정
[공모 일정]
- 2024. 07. 29.(월) ~ 2024. 09. 08.(일) 24시
[제출 형식]
[창작가사]
- 올리원이송 음원을 듣고 운율, 음수율에 맞는 노랫말 작성 (230자 이내 / 공백제외)
[달력그림]
- 재료 :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등
- 스캔 또는 사진 촬영하여 제출 (27cm x 19cm / 16절 켄트지 / jpg, png)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www.nhcontest.co.kr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 TEL : 02)2233-4027 (평일 09:00 ~ 18:00)
- E-mail : nh@intoinmedia.com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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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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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