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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07.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공예를 품은 뚜비 굿즈 공모전

공예를 품은 뚜비 굿즈 공모전





Q.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수성구(壽城區)는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남부에 있는 구입니다. 북쪽으로는 동구, 서쪽으로는 중구와 남구를, 남쪽으로는 달성군 가창면, 동쪽으로는 경상북도 경산시와 인접하고 있으며, 수성구는 동구의 일부를 분리하여 현재의 수성구로 만들었습니다. 수성(壽城)라는 명칭은 고려 시대 수성군에서 기인하고 있습니다. 1914년부터 1938년까지 존재한 경상북도 달성군 수성면과 현재의 구역을 비교해 보면, 동구 효목동, 신암동, 신천동, 남구 대명동, 봉덕동을 제외하고 일치하며, 경산군 고산면(현재의 시지 일대)이 편입됨으로써 현재의 구역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제한없음)


[공모 주제]

  - 수성구 캐릭터‘뚜비’를 주제로 한 공예 또는 디자인 관련 소재 및 기술을 활용한 창작물(굿즈)


[시상 내역] 

  - 최우수 (1) : 300만원, 수성구청장상

  - 우수 (2) : 각 150만원, 수성구청장상

  - 장려 (5) : 각 50만원, 수성구청장상

  - 특선 (다수),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장상

  - 입선 (다수),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장상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 07. 18.(목) ~ 2024. 09. 25.(수)

  - 1차 온라인 사전접수 : 2024. 09. 12.(목) ~ 2024. 09. 20.(금) / 17:30까지 제출

  - 2차 실물접수 : 2024. 09. 23.(월) ~ 2024. 09. 25.(수) / 17:30 도착분까지


[출품수] 

  - 1인 혹은 1팀(최대 4인) 당 1개

    ※ 공동출품작인 경우 대표자(주 작업자) 1인에게만 상장 및 시상금 지급


[출품 규격] 

  - 가로 30cm, 세로 30cm, 높이 30cm, 무게 5kg 이하


[출품 조건] 

  - 목공예, 도자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가죽공예, 종이공예, 생활상품 등 기타

  - 재료 및 기법의 제한은 없으며, 수상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

  - 실제 판매가 가능하며, 지속적인 생산 및 양산이 가능한 창작물

  - 지원자가 저작권을 보장할 수 있는 창작물

  - 저작재산권은 대구 수성구에 귀속되어 전시, 판매, 제3자 제공, 2차 저작물

    작성 등 포괄적 이용 권한을 가짐(저작재산권 이용료는 시상금으로 대체)

  - 창작물의 최종 원산지는 대한민국이어야 함.


[접수 방법] 

  - 온라인(이메일) 사전접수 후 실물 접수(기간 상이)

    ' 실물 제출 시, 신청 서류 원본 제출

    ' 온라인 사전접수 제출서류

      신청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1부, 작품파손면책동의서 1부

    ' 온라인 사전접수 제출처 : deulanart@naver.com

    ' 실물 제출처 : 들안예술마을 꿈꾸는예술터 상동(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로 20길 46) 4층 택배

      및 방문제출(파손의 위험이 있는 경우 방문제출 권장)


[유의 사항]

  - 수상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작에 대한 모든 권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귀속되고,

    대가는 상금으로 대체함

  - 출품 관련 접수 및 규격을 반드시 숙지할 것

  - 작품 택배 접수 시 발생할 수 있는 파손에 대해서는 제출자가 책임을 지며,

    주최측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 작품 택배 접수 시 수령 즉시 파손여부 확인할 것이며, 만약 파손된 상태로 도착한 경우

    제출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이로 인한 불이익은 제출자에게 있음

  - 타 공모전의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 표절, 명의도용, 허위 기재, 비속어 표현 등과

    응모 양식 및 공모전 내용에 맞지 않은 응모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시상발표 후 확인 될 경우,

    시상 취소 및 시상금을 환수할 수 있음

    (입상작의 법적 분쟁에 따른 모든 문제는 응모자가 책임 및 부담함)

  -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기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상금 수령에 따른 제세공과금이 발생할 경우 입상자 본인 부담

  - 향후 수상작 활용 과정에서 주최 측에 의하여 작품 내용이 수정될 수도 있음

  - 출품작이 지식재산권, 저작권, 초상권 등 문제가 발생 시 법적 문제는 출품자의 책임임


[문의]

  - 수성구 캐릭터정책팀 : 053-666-4823

  -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공공서비스팀 : 053-740-0053

  - 이메일 : deulanart@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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