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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ug 13.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해양레저 사진 공모전

2024년 제2회 해양레저 사진 공모전




Q. 해양수산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을 전담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자원 개발 및 해양과학기술 진흥, 해운업 육성 및 항만의 건설과 운영, 수산자원관리, 수산업 진흥 및 어촌개발, 선박과 선원의 관리와 해양 안전, 해양 환경 보전 및 연안관리를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더불어, 국제물류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수출형 블루 푸드 산업 육성, 해양 모빌리티 산업 주도권 확보, 지역기반 해양레저관광산업 활성화, 살기 좋은 섬·연안 조성, 기후변화 대응, 재해 안전 연안 조성이라는 목표와 단단하고 든든한 신해양강국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해양관광 및 레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 1인 당 최대 10개 작품 출품 가능


[공모 주제]

  - 해양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의 역동적인 순간을 포착한 사진 

  - 해양 관광 풍경이나 추억이 담긴 사진

  - GREAT SUNSET 사진 (노을 명소 찾기) 등


[시상 내역]

  - 대상(1인) : 200만 원, 경기도지사상

  - 최우수상(2인) : 100만 원, 경기국제보트쇼상

  - 우수상(3인) : 50만 원, 경기국제보트쇼상

  - Sunset 특별상(5인) : 30만 원, 경기국제보트쇼상

  - 입선(10인) : 10만 원, 경기국제보트쇼상

  ※ 특별상(외부기관상)은 추후 유관기관과 협의하여 진행함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년 7월 15일(월) ~ 2024년 10월 16일(수) 까지

  - 발표일 : 2024년 11월 예정

  - 시상식 : 2025년 경기국제보트쇼 기간 중

  ※ 주요 일정 및 내용은 주최사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촬영기기 제한 없음

  - 해상도 3,000 픽셀 이상 (흑백 및 컬러 무관)

  - 3MB ~ 20MB 미만, 파일형식 jpg or png 등 고해상도 이미지

  - 출품 시 작품명, 촬영 의도, 작품 설명, 촬영 장소, 촬영 일시 기재

  ※ 촬영 장소는 상세주소까지 자세히 기재

  - 작품 파일은 제출 시 파일명을 [작품명_촬영장소_이름] 형식을 지켜 제출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www.kibs.gcontest.co.kr/)


[유의사항]

  ※ 자세한 유의 사항은 공고문 참조


[문의]

  - 공모전 홈페이지 Q&A 게시판 

  - 운영 사무국 (jjy@gcontest.co.kr, 02-6953-198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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