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이버대학교 K-컬처학부 숏폼 영상 공모전
국제사이버대학교(國際사이버大學校, GukJe Cyber University)는 대한민국의 4년제 종합 사이버대학입니다. 1950년 설립된 학교법인 광동학원이 2003년 설립하였으며, 2008년 개정된 고등교육법에 따라 평생교육법상의 원격대학에서 고등교육법상의 사이버대학으로 전환되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
[공모 분야]
- 숏폼 영상
[공모 주제]
1) 국제사이버대학교 홍보
2) K-컬처학부 신설
3) K-컬처 특성화 대학 홍보
4) “배우면 달라진다” 홍보 슬로건을 활용한 홍보 영상
5) K-컬처학부내 학과(전공)를 주제로 한 영상
[시상 내역]
- 대상(1명) : 100만원 (국제사이버대학교 총장상)
- 최우수상(1명) : 50만원 (심사위원장상)
- 우수상(3명) : 30만원 (심사위원장상)
- 장려상(3명) : 20만원 (심사위원장상)
※ 모든 수상자에게는 본교 입학 시 입학장학혜택(졸업시까지 수업료 50% 감면) 기회 부여
※ 시상내용은 응모작품 수와 출품작의 평균적인 완성도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심사결과 일정 기준에 미달된다
판단되는 경우, 일부 시상은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함
※ 수상작에 한하여 원본파일 제출 필수
※ 공모전 및 시상 일정은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모집기간 : 2024.11.25 ~ 2025.01.13
- 수상자 발표 및 시상 : 2025년 1월 말 예정
[제출 형식]
- 해당 영상은 심사위원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도록 하여야 함
- 영상제목 가이드: [2025 국제사이버대학교 K-컬처학부 숏폼 영상 공모전] “작품명”
- 필수 해시태그: #국제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 #K-컬처학부 #영상크리에이터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K뷰티 #한국어교육
[접수 방법]
- 참가팀 또는 개인 SNS 계정(유튜브 쇼츠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에 업로드
- 참가신청서에 해당 링크 주소를 기재하여 작성하고, 이메일로 접수(bluesofa@gjcu.ac.kr)
- 참가신청서는 첨부파일 확인 또는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국제사이버대학교 K-컬처학부 숏폼 영상 공모전 안내’ 게시글에서 다운로드
[심사 방법]
1) 이해도(20점) : 사이버대학과 우리 대학에 대한 이해도, 공모 주제 적합도
2) 대중성(20점) : 대중의 흥미 유발, 전달력, 소구력
3) 크리에이티브능력(20점) : 홍보 슬로건 및 브랜드 컨셉의 창의성 및 적절성, 타 콘텐츠와의 차별성, 독창성, 새로운 시각, 아이디어
4) 홍보활용성(20점) : 매체광고 활용성 및 적합성, 전반적인 홍보활용 가능성, 발전가능성
5) 작품완성도(20점) : 콘텐츠 제작의 전문성, 전체적인 구성의 짜임새, 표현력, 전달력
[문의]
- 이메일 : bluesofa@gjcu.ac.kr
- 전화 : 031-229-6200(내선 23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